세계 어린이 시민 학교 02

관심이 제일 중요해 : 난민

세리 로버츠 글, 하나네 카이 그림, 김선영 옮김 | 라임
관심이 제일 중요해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8년 05월 30일 | 페이지 : 36쪽 | 크기 : 22 x 22cm
ISBN_13 : 979-11-85871-97-4 | KDC : 33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2학년 슬기로운 생활 1학기 05월 4. 사이좋은 이웃
3학년 국어 2학기 10월 3. 함께 사는 세상
'세계 어린이 시민 학교' 시리즈 2권입니다. 이 책에서는 난민의 의미를 어린이 눈높이에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습니다. 난민이 왜 생겨나는지, 난민의 삶이 어떠한지 그리고 난민을 도울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을 이야기하듯이 차근차근 알려줍니다. 서정적인 그림체 또한 책을 쉽게 이해하게끔 합니다. 책을 읽고 어린이들이 난민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세리 로버츠
프리랜서 작가이자 편집자, 카피라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잡지와 신문에 자녀 교육과 건강 등을 주제로 다양한 특집 기사와 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현재 영국 사우스햄튼 솔렌트 대학교에서 언론과 잡지에 대해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하나네 카이
레바논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며, 일러스트와 사진, 미니어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그림이 보는 이의 마음에 하나의 메시지로 전달되기를 희망합니다. 그림을 그린 『잰말 놀이(Tongue Twisters)』가 2016년 볼로냐 국제 어린이 도서전에서 라가치상 뉴호라이즌상을 받았습니다.
김선영
동덕여자대학교에서 식품 영양학과 실용 영어를 공부했습니다. 영어 문장을 아름다운 우리말로 요모조모 바꿔 보며 즐거워하다가 본격적으로 번역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어린이 청소년 책을 기획, 번역하며 ‘한겨레 어린이 청소년 책 번역가 그룹’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세계 어린이 시민 학교 2권. 어쩔 수 없는 이유로 집과 고향을 떠나는 난민에 대해 이야기한다. 책을 읽다 보면 난민은 ‘이사’가 아닌 ‘탈출’을 하는 사람들이고, 캠핑이 아닌 수용소에서 생활해야 한다는 현실을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집을 떠나는 이유에서부터, 어떻게 목숨을 건 여행을 하게 되는지, 정착하고 싶은 나라에 망명 신청을 하면 어떻게 되는지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그들의 처지를 이해하고 나면, 난민들이 꺼려야 할 대상이 아니라 따뜻한 관심으로 맞이해 주어야 할 친구라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한 발 더 나아가, 지금도 지구 어딘가에서 떠도는 난민들이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될 것이다.
국내도서 > 사회 탐구 > 사회 생활
국내도서 > 사회 탐구 > 정치

평화로운 세상을 위해

평화는 힘이 세다
루이스 스필스베리 글, 하나네 카이 그림, 김선영 옮김
우리는 모두 평등해
루이스 스필스베리 글, 하나네 카이 그림, 김선영 옮김
누구나 기회가 필요해
루이스 스필스베리 글, 하나네 카이 그림, 김선영 옮김

우주의 우체부는 너무 바빠!
기욤 페로 글·그림, 이세진 옮김
잃어버린 마음을 찾아 드립니다
아녜스 드 레스트라드 글, 세바스티앵 세브레 그림, 이세진 옮김
칼의 아이
은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