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살리는 미래 이야기

생글생글 바이러스

구스노키 시게노리 글, 사타케 미호 그림, 김지연 옮김 | 책과콩나무
생글생글 바이러스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11월 25일 | 페이지 : 80쪽 | 크기 : 15.2 x 21cm
ISBN_13 : 979-1186490-74-7 | KDC : 83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시
소박함과 예리함이 조화롭다
내 맘처럼
배려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는 이야기입니다. 지금부터 100년 후의 지구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우주의 지배자를 꿈꾸는 베다 제국의 이다 대왕은 아직 정복하지 못한 단 하나의 별, ‘지구’를 정복하기 위해 천재 소년 과학자 호프 박사가 만든 ‘생글생글 바이러스’를 가지고 지구를 찾아옵니다. 생글생글 바이러스가 퍼지면 ‘생글생글 병’에 걸리는데, 그러면 항상 생글생글 웃으면서 다른 사람을 먼저 배려하고, 누구에게나 친절을 베풀고 싶어 합니다. 과연 이다 대왕은 지구를 정복하고 전 우주의 지배자가 될 수 있을까요?
구스노키 시게노리(Kusunoki Shigenori)
나루토교육대학 대학원을 졸업하고 나루토시립도서관 부관장을 지냈습니다. 지금은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입니다. 마음을 움직이는 교육에 대해 고민하며 아동 문학 창작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는 『하나 둘 셋 감비』『가정과 지역 사회가 함께 실천하는 새로운 ‘도덕’ 수업』『함께 읽자, 함께 말하자』『두더지 샌디』등이 있습니다.
사타케 미호(Miho Satake)
일러스트레이터로 SF, 팬터지, 아동서의 세계에서 활약 중입니다. 작품으로『불가사의를 파는 사람』『허공의 여행자』『륜놀의 정원』등 다수가 있습니다.
김지연
대구에서 태어나 경북대학교 일어일문과를 졸업했습니다. KBS 방송아카데미 영상번역 과정과 바른번역 아카데미 출판번역 과정을 공부했습니다. 그동안 옮긴 책으로는 『양말 들판』, 『오늘은 엄마 차례』, 『줄넘기를 깡충깡충』, 『행복을 파는 남자』, 『다 함께 응가해요』, 『말하면 힘이 세지는 말』, 『숙제 안 하는 게 더 힘들어』 등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지구를 지키기 위해선 무엇이 필요할까요?”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평화와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어요!

책콩 어린이 51권인 『생글생글 바이러스』는 지금부터 100년 후의 지구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공상과학 동화입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평화와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우주의 지배자를 꿈꾸는 베다 제국의 이다 대왕은 아직 정복하지 못한 단 하나의 별, ‘지구’를 정복하기 위해 찾아옵니다. 이다 대왕은 볼품없는 별인 줄 알았던 지구가 무척이나 아름답다는 사실에 놀라게 됩니다. 하지만 곧 아름다운 지구를 더럽히고 전쟁을 일삼는 인간들에게 분개합니다.
이다 대왕은 지구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채 인간들만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을 찾지만 아무도 좋은 의견을 내지 못합니다. 그때, 천재 소년 과학자인 호프 박사가 지구에 ‘생글생글 바이러스’를 퍼뜨려 인간들의 마음을 상냥하고 착하게 만들자는 제안을 합니다. 생글생글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생글생글 병’에 걸리는데, 이 병에 걸리면 항상 생글생글 웃으면서 다른 사람을 먼저 배려하고, 누구에게나 친절을 베풀고 싶어진답니다. 그러면 지구인들은 싸우려고 대들기는커녕 오히려 이다 대왕을 환영해 무력을 사용하지 않고도 손쉽게 아름다운 지구를 정복할 수 있다고 말입니다.
그런데 이 ‘생글생글 바이러스’가 이다 대왕의 바람과는 달리 예상치 못한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과연 이다 대왕은 우주의 보석처럼 아름다운 지구를 정복하고 전 우주의 지배자가 될 수 있을까요?
지금까지 우리의 지구는 다양한 형태의 전쟁과 환경오염에 시달려 왔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가 더 이상 망가지지 않도록 많은 사람들이 노력해 왔습니다. 그런데도 전쟁과 환경오염은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 살아가는 터전이자, 미래의 아이들이 살아갈 지구를 지키기 위해선 무엇이 필요할까요? 우리 모두 생글생글 병에 걸리는 건 어떨까요? 항상 생글생글 웃으면서 자신보다 다른 사람을 먼저 배려하고 친절을 베푼다면 자연스럽게 전쟁과 환경오염은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이야기에 빠져 흥미롭게 책장을 넘기는 사이 자연스럽게 평화와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책의 분량이 적고 그림이 많아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모두에게 흔쾌히 권하고 싶은 작품입니다.

“평화를 지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기가 아니라
서로를 향한 작은 배려와 따뜻한 마음!”

생글생글 바이러스가 퍼지고 지구에 사는 인간들은 모두 생글생글 병에 걸리고 맙니다. 그러자 지구는 순식간에 이다 대왕의 속셈대로 남을 배려하고 환경을 보호하며 평화를 사랑하는 별이 되었습니다.
이다 대왕은 우주에서 마지막으로 남은 지구를 정복하기 위해 장군들을 데리고 지구를 방문합니다. 지구인들은 이다 대왕 일행을 열렬히 환영했습니다. 이다 대왕 일행은 생글생글 바이러스 백신을 맞고 지구에 첫발을 내딛었지만, 전 우주의 지배자를 꿈꾸는 이다 대왕과 장군들 역시 생글생글 병에 걸리고 맙니다. 그리고 생글생글 병에 걸린 이다 대왕은 생글생글 웃으면서 지구와 우주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다 함께 힘을 모으기로 약속합니다.
결국, 지구를 정복하기 위해 만들었던 생글생글 바이러스는 오히려 평화를 만들어 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렇듯 이 작품은 평화를 지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고성능 무기나 막대한 무력이 아니라, 서로를 향한 작은 배려와 따뜻한 마음이라는 사실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해 줍니다.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다른 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평화로운 세상을 위해

태양을 느끼고, 새의 발자국을 보아라
데보라 엘리스 지음, 김선희, 신재일 옮김
신기한 스쿨버스 6 - 우르르 쾅쾅 날씨 탐험
조애너 콜 외 글, 브루스 디건 외 그림, 이강환 옮김
내 이름은 플라스틱
정명숙 글, 이경국 그림

혼나지 않게 해 주세요
구스노키 시게노리 글, 이시이 기요타카 그림, 고향옥 옮김
만점짜리 도시락
구스노키 시게노리 글, 이토 히데오 그림, 유문조 옮김
하늘색 목도리
구스노키 시게노리 글, 마쓰나리 마리코 그림, 김난주 옮김

천의 바람이 되어
아라이 만 글, 사타케 미호 그림, 노경실 옮김
마녀 배달부 키키 4 - 사랑에 빠진 키키
가도노 에이코 글, 사다케 미호 그림, 권남희 옮김
마녀 배달부 키키 5 - 마법이 머무는 나무
가도노 에이코 글, 사다케 미호 그림, 권남희 옮김

꼬리 꼬리 꼬꼬리
키소 히데오 글·그림, 김지연 옮김
코끼리 똥을 쌌어요
상드린 보 글, 니콜라 구니 그림, 박선주 옮김
나쁜 말 팔아요
페드로 마냐스 로메로 글, 히메나 마이에르 그림, 유 아가다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