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로 읽는 한국 현대사

광장에 서다

김소연·윤혜숙·은이결·임어진·정명섭·주원규·최영희 글 | 별숲
광장에 서다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05월 30일 | 페이지 : 256쪽 | 크기 : 15 x 22cm
ISBN_13 : 978-89-97798-50-6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6학년 국어 2학기 09월 1. 문학과 삶
청소년소설을 읽으며 한국 현대사에 다가가는 책입니다. ‘아름다운 청소년’ 시리즈 15권입니다. 격동의 시기인 한국 현대사에서 비틀린 권력에 맞서 자유와 민주주의를 위해 싸웠던 청소년들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김소연, 윤혜숙, 은이결, 임어진, 정명섭, 주원규, 최영희 7명 작가의 단편이 들어 있습니다. 한국 현대사가 어떻게 흘러왔는지 작품 속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소연
1972년 서울에서 태어나 이화여자대학교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미술사학을 공부했습니다. 2004년 단편 「행복한 비누」가 샘터 문학상 동화 부문에 당선되어 등단했으며, 2005년에는 중편 「꽃신」으로 월간 「어린이동산」 중편 동화 공모에서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2007년에는 장편 동화 『명혜』로 창비 제11회 ‘좋은 어린이책’ 창작 부문 대상을 받았습니다. 2008년에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동화집 『꽃신』을 냈습니다. 그림과 옛 이야기를 좋아하며 재미있는 동화를 쓰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윤혜숙
강원도 태백에서 태어나 이화여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이러저러한 일을 십 년 넘게 하다가 뒤늦게 글쓰기를 시작했습니다. 동네 도서관에서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타이핑 봉사자 모집 공고를 본 날, 자원봉사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이후 손을 거쳐 간 책이 족히 백 권은 넘을 듯합니다. 읽고, 타이핑하고, 다시 교정보는 동안 귀한 문학 수업을 저절로 받은 셈입니다. 2010년 KB창작동화제 우수상을 수상했고, 2012년에는 동아일보-한국수자원공사 물 스토리텔링 부분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뽀이들이 온다』가 첫 책입니다.
은이결
경북 봉화에서 태어났습니다. 재밌고도 울림이 있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2013년 제11회 푸른문학상 ‘새로운 작가상’을 수상하며 등단해 본격적으로 글쓰기를 시작했습니다. 지은 책으로 『똥통에 살으리랏다』(공저) 『우리는 별일 없이 산다』(공저) 『나는 블랙컨슈머였어!』(공저)가 있습니다.
임어진
성균관대학교에서 한국철학을 공부했습니다. 『델타의 아이들』로 2009년 제3회 웅진주니어 문학상 대상을, 단편동화 「편지함」으로 2006년 샘터 상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또도령 업고 세 고개』『이야기 도둑』『이야기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보리밭 두 동무』『사라진 악보』『도깨비 잔치』등이 있습니다.
정명섭
우리 역사의 이면에 가려진 자칫 지나치기 쉬운 중요한 사실들을 포착해 『조선직업실록』 『조선백성실록』 『조선의 엔터테이너』 『조선의 명탐정들』 『조선전쟁생중계』 『고려전쟁생중계』 등의 역사 교양서를 꾸준히 펴내고 있습니다. 또 역사추리소설 『적패 1, 2』를 시작으로 다수의 소설을 펴냈습니다. 2013년 제1회 직지소설문학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한국미스터리작가모임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원규
1975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서울산업대 공학대학원을 중퇴하고 총회신학 연구원 신대원 과정(M.Div)에서 신학을 공부했습니다. 현재는 권력과 자본으로부터 자유로운 종교 공동체를 지향하는 대안 교회(Nomad Church)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9년 ‘이야기를 잔뜩 가진 낯선 작가’라는 평과 함께 「열외인종 잔혹사」로 제 14회 한겨레문학상을 수상하며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소설과 평론을 쓰고 있으며, 아이들과 함께 하는 따뜻한 사회 만들기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소설 『열외인종 잔혹사』『망루』어린이 아동극 대본 『달려라 성경 속으로』 등이 있습니다.
최영희
1976년 경남 하동에서 태어났으며, 대학교에서 신학과 철학을 공부했습니다. 어린이책작가교실에서 재미있는 동화를 쓰기 위해 공부하였고, 제11회 푸른문학상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똥통에 살으리랏다』 『신선은 쌩쌩 달려가』 『초희가 썼어』등이 있습니다.
국내도서 > 어린이 문학 > 소설 > 소설 일반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청소년, 청소녀용

꽃신
김소연 글, 김동성 그림
명혜
김소연 글, 장호 그림
또도령 업고 세 고개
임어진 글, 이광익 그림

서울 방귀쟁이 시골 방귀쟁이
임정자 글, 최용호 그림
악플 전쟁
이규희 장편동화, 한수진 그림
욕심쟁이 왕도둑
김일옥 창작동화, 한상언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