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그림책 129

엘비스 프닥슬리와 전설의 꼬꼬닭춤

태미 사우어 글, 댄 샌탯 그림, 김민지 옮김 | 미래아이
엘비스 프닥슬리와 전설의 꼬꼬닭춤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6년 12월 30일 | 페이지 : 44쪽 | 크기 : 21.6 x 28cm
ISBN_13 : 978-89-8394-810-6 | KDC : 8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모두에게는 재능이 있다는 메시지를 주는 그림책입니다. 동물 농장에서 열리는 장기자랑 대회에서 우승을 하기 위해 단짝인 닭 마지와 롤라는 잘하는 것을 찾기 위해 무진장 노력해요. 하지만 오리보다 잘하는 것을 찾지 못했지요. 하지만 무대에 올라 스스로도 몰랐던 놀라운 재능을 발견하게 되요. 그리고 앨비스 프닥슬리와 함께 그 재능을 키워 나가지요. 유쾌하고 유머 가득한 이야기로 기분 좋은 웃음을 선사합니다.
태미 사우어
미국 캔자스 주 빅토리아 근처 농장에서 닭들과 종종 춤추며 자랐습니다. 학교 교사와 도서관 미디어 전문가로 활동했으며, 『외계인 친구』 『카우보이 캠프』 등 여러 그림책을 썼습니다. 지금은 오클라호마 주 에드먼드에서 남편과 두 아이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댄 샌탯
미국 그림책 작가입니다. 뉴욕에서 태어났으며, 샌디에고의 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미생물학을 전공했습니다. 하지만 전공보다는 미술에 더 관심이 많았고 결국 졸업 후, 진로를 바꿔 아트센터 디자인 대학교(Art Center College of Design)에 들어가 그림을 공부하였습니다. 2004년 첫 번째 그림책 『The Guild of Geniuses』을 시작으로 『Nanny Piggins』, 『Otto Undercover』등의 그림책을 출간했습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으며, 「월스트리트 저널」「에스콰이어」「메이시스」 등의 광고 일러스트레이트 작업도 하였습니다. 2010년 일러스트레이터 협회 은메달, 2015년 칼데콧 메달을 수상하였습니다.
김민지
어려서부터 책과 놀며 자랐고, 지금은 책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책을 쓰기도 하고, 외국의 좋은 책을 찾아 소개하기 위해 번역도 합니다. 아이들이 아이답게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꿈꾸고 있습니다. 좋은 책 한 권의 힘을 믿기에 오늘도, 내일도 좋은 책을 찾고, 읽고, 만들고, 쓰며 살고 싶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엘비스 프닥슬리와 전설의 꼬꼬닭춤』 『공기처럼 자유롭게』 등이 있습니다.
우리에게도 숨겨진 재능이 있어!
헛간 무대를 평정한 닭들의 신나는 반전 스토리


굼벵이도 구르는 재주가 있다고 하지요. 누구나 한 가지쯤 잘하는 것은 있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저마다 재능은 다르고, 발견하는 시기 또한 다 다릅니다. 어떤 이는 일찌감치 자신의 재능과 소질을 알고 꽃피우지만, 또 다른 이는 아주 오랜 시간 힘겹게 찾기도 합니다. 그런가 하면 특별한 계기로 자신의 재능을 알게 되거나 모르고 있던 개성을 남이 발견해 주기도 합니다. 이 그림책은 스스로도 몰랐던 놀라운 재능을 우연한 사건으로 발견하고 그것을 키워 나가는 두 친구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농장의 단짝 친구 마지와 롤라는 헛간 앞마당에서 열리는 장기자랑 대회 포스터를 보고 눈이 번쩍 뜨입니다. 대회 우승 상품이 바로 인기 스타 엘비스 프닥슬리의 공연 입장권이었기 때문이지요. 미국의 전설적인 로큰롤 가수 엘비스 프레슬리를 연상시키는 이 인기 스타의 공연을 보는 게 두 암탉의 소원입니다. 장기자랑 대회에 나가기로 맘먹은 두 친구는 갖가지 시도를 해 봅니다. 줄타기 같은 묘기를 연습해 보기도 하고, 수영을 하거나 하늘을 날아 보기도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줄은 올라타자마자 떨어지고, 하늘을 날려다 고꾸라지고, 수영은 허우적대기만 합니다. 헛수고를 계속하는 마지와 롤라를 보며 라이벌인 오리들은 비웃어 댑니다. 역시 닭들은 멍청한 짓만 골라 한다고 놀리면서요. 사실 마지와 롤라가 생각하기에도 닭들이 할 줄 아는 거라곤 꼬꼬댁 울거나 푸드득푸드득 날갯짓 혹은 까딱까딱 고갯짓뿐이니까요. 결국 내세울 만한 장기를 찾지 못한 마지와 롤라는 쭈뼛쭈뼛 무대에 오르고, 그 모습을 본 오리들은 큰 소리로 야유를 보냅니다. 오리들 때문에 기분이 팍 상한 마지와 롤라는 화가 나서 꼬꼬댁 소리치며 푸드득푸드득, 까딱까딱거리는 닭춤으로 오리들에게 경고합니다. 그런데 어쩐 일인지 그 모습에 관객들이 열광합니다. 그런 닭들의 모습이 마치 신나게 노래하며 춤추는 것 같았거든요. 마지와 롤라는 의아해하지요. 평소에 늘 하던 행동을 했을 뿐인데 왜 관객들이 환호하는지 어리둥절합니다. 하지만 바로 그게 자신들만이 가진 매력이라는 걸 깨닫고, 신나는 꼬꼬닭춤으로 무대를 휘젓기 시작합니다.
태미 사우어의 유머러스한 글과 칼데콧 상 수상 작가인 댄 샌탯의 개성 넘치는 그림과 잘 어우러진 이 그림책은 누구나 자신만의 소질과 재능이 있으며, 각자의 개성을 잘 살릴 때 행복할 수가 있다는 사실을 독자들에게 전하고 있습니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노래해, 노래해!
즐거워지는 책
용기가 펄펄
더불어 살아요

비클의 모험
댄 샌탯 글·그림, 고정아 옮김
아빠는 너를 사랑하니까
아멧 자파 글, 댄 샌탯 그림, 이주혜 옮김
아직 멀었어요?
댄 샌탯 글·그림, 고정아 옮김

공룡 할머니가 들려주는 진화 이야기
마르틴 아우어 지음, 크리스티네 조르만 그림, 엄혜숙 옮김
별똥별 아줌마가 들려주는 우주 이야기
이지유 글·그림, 이시우 감수
이상한 자연사 박물관
에릭 로만 지음, 이지유 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