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깜짝 놀란 세계문화유산

유순혜 그림책 | 스콜라
세상이 깜짝 놀란 세계문화유산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6년 12월 10일 | 페이지 : 48쪽 | 크기 : 22.9 x 30cm
ISBN_13 : 978-89-6247-793-1 | KDC : 03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엄마와 아기의 운명적 만남
세상 모든 아이와 엄마를 위한 그림책
엄마는 알까?
집중해서 그림을 보고, 수많은 재미를 발견하고, 정보를 얻는 숨은그림찾기 지식그림책입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한 장면에 꼬물꼬물 북적북적 바글바글대요. 세계문화유산을 만들거나, 세계문화유산을 즐기거나, 세계문화유산과 역사를 함께 해 온 사람들이지요. 그 속에서 문제로 제시되어 있는 사람들을 찾아보세요. 이들은 각 세계문화유산과 관련이 있는 사람들로, 오른쪽 날개를 펼쳐 보면 어떤 일을 했는지 알 수 있고, 세계문화유산에 대한 흥미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어요.
유순혜
대학에서 디자인을 전공하고 KBS에서 삽화가로 일했으며, 현재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한국의 자연 탐험』『환경 사전』『어린이 대학』『세상이 깜짝 놀란 발명 발견』『호기심 동화』『걸리버 여행기』등의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세상이 깜짝 놀란 이유 1.
수천 명의 사람들이 꼬물꼬물 북적북적 바글바글~
그 속에서 숨은 그림을 찾아보아요~


한 장면에 수백여 명이 넘는 사람들이 그려져 있어요. 어떤 장면은 1,200명이 넘기도 해요. 세계문화유산을 만들거나, 세계문화유산을 즐기거나, 세계문화유산과 역사를 함께 해 온 사람들이에요.
사람들은 문화를 만들어요. 오늘날까지 유산으로 남은 것 가운데 인류가 함께 보존하고자 유네스코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하지요. 그곳 사람들을 만나고, 사람들이 하는 일을 잘 살펴보면 문화유산을 아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작가가 문화유산을 알려주는 그림에 수많은 사람들을 그린 이유입니다.

이 그림책은 금세 한 장면을 볼 수도 있지만, 아주 오랫동안 꼼꼼하게 보는 독자들이 많아요. 또한 책 전체를 여러 번 읽는 동안 보이지 않았던 사람들이 새롭게 보여요. 그만큼 한 장면에 아주 많은 볼거리와 이야기거리가 들어 있는 그림책입니다.
이 그림책은 집중해서 그림을 보고, 수많은 재미를 발견하고, 정보를 얻는 숨은그림찾기 지식그림책입니다. 먼저, 문제로 제시되어 있는 사람들을 찾아보세요. 이 사람들이 누구인지 궁금하다면, 오른쪽 날개를 펼쳐 보아요. 각 세계문화유산과 관련이 있는 사람들로, 어떤 일을 했는지 알 수 있고, 세계문화유산에 대한 흥미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어요.
다 찾았다면, 매 장면마다 작가 캐릭터와 로봇, 작가가 탐험하다 떨어뜨린 다섯 가지 물건을 찾아보세요. 꼭꼭 숨은 그림들을 찾다 보면, 세계문화유산에 대한 지식을 배울 수 있어요.

세상이 깜짝 놀란 이유 2.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여덟 곳으로 즐거운 탐험을 떠나요!
역사와 문화의 현장에서 숨은그림찾기!


이 그림책에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가운데 여덟 곳의 문화유산이 소개되어 있어요. 우리나라의 수원 화성을 비롯하여, 러시아의 상트 바실리 대성당과 붉은 광장, 이집트의 피라미드, 이탈리아의 콜로세움, 인도 타지마할, 중국의 자금성과 만리장성, 캄보디아의 앙코르 유적, 페루의 마추픽추. 작가가 수많은 자료를 찾아보고 어떤 곳들은 직접 가 보기도 하면서 그린 그림입니다. 특히 러시아는 이 그림을 위해 네 번이나 방문했습니다.
여러 문화유산이 한 장면에 절묘하게 그려져 있고, 문화유산의 특징이 아주 잘 표현되어 있어서 숨은 그림을 찾는 동안 문화유산의 구석구석을 직접 탐험하는 듯한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어요. 또한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날아간 듯, 역사의 현장을 생생하게 지켜볼 수 있지요. 만들어지는 과정도 볼 수 있고, 만드는 사람들도 두루두루 만날 수 있고, 문화유산과 함께한 사건도 지켜볼 수 있으며, 그 나라 사람들의 생활도 엿볼 수 있어요. 역사와 문화를 생생하게 체험하며, 즐겁게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배우는 그림책입니다.
이 그림책을 본 많은 독자들은 여기에 소개된 세계문화유산에 직접 가 보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라고 말합니다. 어느 곳을 직접 탐험해 보고 싶은지, 버킷 리스트에 써 넣어 볼까요?

세상이 깜짝 놀란 이유 3.
작가의 놀라운 정성이 돋보이는 그림책!

유순혜 작가는 한 장면에 수백에서 천여 명의 사람들을 일일이 손그림으로 그렸어요. 놀랍게도 사람들의 표정과 동작 들을 하나하나 다 다르게 말이지요.
우리나라 수원 화성 그림을 볼까요? 봉화 연기를 피우는 봉돈, 대포를 쏠 수 있는 포루, 장안문 등 수원 화성의 주요 건물들이 보여요. 이곳에서 적을 무찌르는 군사들, 지붕 위를 날아다니는 검객들이 보여요. 한쪽에선 돌과 나무를 나르는 사람들이 보이고, 다른 곳에서는 큰 솥에 음식을 하는 여인이 보여요. 몰래 숨어서 쉬는 인부도 있고, 시장에서 공연을 하는 사람도 있어요. 한쪽 구석에 연못이 하나 있는데, 금도끼 은도끼 이야기, 선녀와 나뭇꾼 이야기의 한 장면이 보여요. 또 성을 쌓기 위한 거중기, 녹로 등 각종 도구도 그려져 있어, 축성의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지요. 그야말로 장관이지요.
작가는 문화유산의 특징을 잘 잡아내서 디테일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표현했어요. 또한 벽돌로 쌓아올린 화성의 성벽, 앙코르 와트의 부조가 새겨져 있는 벽면, 러시아 붉은 광장에 있는 국립역사박물관의 붉은 벽, 인도의 타지마할의 흰 대리석 벽 등 문화유산이 가지고 있는 실제 색감을 그대로 표현하는 데 노력을 기울였답니다.
대한민국 화성
러시아 상트 바실리 대성당과 붉은 광장
이집트 피라미드
이탈리아 콜로세움
인도 타지마할
중국 자금성과 만리장성
캄보디아 앙코르 유적
페루 마추픽추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 저학년
국내도서 > 문화/지리 > 세계 문화

재미있는 책
모험을 떠나는 책
그림과 친해져요

붉은 거인이 가져다준 새 친구들
장수하늘소 글, 유순혜 그림
화석이 된 빅마마
장수하늘소 글, 유순혜 그림
이거 얼마예요?
최혜영 글, 한수진, 이영림, 원유미, 유순혜 그림

큰턱 사슴벌레 vs 큰뿔 장수풍뎅이
장영철 지음
고구려 소년 담덕, 유목민 소년 테무친을 만나다
김용만 글, 김정한 그림
역사 속 똥오줌 이야기
설흔 글, 최현묵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