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책읽기가 좋아 2단계 46

빨간 머리 마녀 미로

최유진 글, 유경화 그림 | 비룡소
빨간 머리 마녀 미로
정가
9,000원
할인가
8,100 (10% 900원 할인)
마일리지
40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6년 10월 17일 | 페이지 : 104쪽 | 크기 : 15.5 x 22cm
ISBN_13 : 978-89-491-6193-8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2학년 국어 1학기 06월 7. 따뜻한 눈길로
3학년 국어 1학기 06월 7. 이야기의 세계
느낌이 생생한 시
솔직한 아이들과 사회 비판이 담겼어요
스마트폰이 심장을 갖는
다면
가족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발랄한 이야기로 전하고 있습니다. 빨간 머리의 고아 소녀 미로는 꼬불 머리 아저씨, 퉁퉁이 아줌마, 천재 발명가 수리로 이루어진 새로운 가족을 만나게 됩니다. 미로는 가족이 생겼지만, 혈연으로 맺어진 자신의 진짜 가족을 찾고 싶어 하지요. 하지만 수리와 함께 여러 사건을 겪으며, 가족의 의미를 새로이 생각하게 됩니다. 꼭 혈연으로 이루어진 관계가 아니라도 함께 하는 것이 즐겁고 행복하다면 가족이 될 수 있음을요. 그림도 환상적인 이야기와 잘 어울립니다.
최유진
1994년 서울에서 태어나 성균관대 국문과에 재학 중입니다. 『빨간 머리 마녀 미로』로 2016년 제5회 비룡소 문학상을 받았으며 같은 해, 대산대학문학상 동화 부문을 수상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유경화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출판사에서 아이들 책 만드는 일을 했습니다. 일러스트 작업을 하면서 아이들을 위한 책의 의미를 알게 되었고, 계속 공부하며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제5회 비룡소 문학상 수상작

“도망쳐! 빨간 머리 마녀가 나타났다!”
빨간 머리 마녀 미로의 색다른 가족 찾기 대모험

혈연 비혈연의 경계를 뛰어넘은 새로운 가족의 탄생! 작가의 기발한 상상들이 숨 쉴 틈 없이 쏟아진다. - 김진경, 김리리, 김지은 심사평 중에서

『캡슐 마녀의 수리수리 약국』, 『다락방 명탐정』, 『책 읽는 강아지 몽몽』, 『두근두근 걱정 대장』 등 주옥같은 창작동화와 숱한 화제작들을 발굴해 온 ‘비룡소 문학상’이 제5회 우수상 수상작 『빨간 머리 마녀 미로』를 출간했다. 독특하고 매력적인 주인공 캐릭터와 이야기의 활력이 ‘오이 대왕’, ‘오즈의 마법사’ 등을 떠올리게 하는 이 작품은 고아이고 빨간 머리여서 외톨이인 주인공 미로가 천재 발명가 수리를 만나 수리의 기발한 발명품을 매개로 펼치는 환상적인 모험담이 담겨 있다. “작가의 톡톡 튀는 상상력과 매력적인 캐릭터가 돋보인다는 점, 혈연 비혈연의 경계를 넘어 이루어진 새로운 가족의 모델을 보여준다는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단숨에 읽히는 동화다운 매력이 빛나는 저학년 동화로, 빨간 머리 미로와 천재 발명가 수리 짜릿한 모험 속에 현대 사회 ‘가족’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내려 볼 수 있다. 개성 있는 그림체를 갖고 있는 유경화 화가의 그림이 더해져 이야기의 활기를 더한다.

“빨간 머리 미로, 발명가 수리, 쓱싹 고무 왕자, 반쪽 신사, 강아지 파마 등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이 작품에는 독특하고 매력적인 인물들이 대거 등장한다. 작가가 큰 이야기 굿판을 벌인 듯하다. 작가의 뛰어난 상상력과 능청스러움에 혼이 나갈 정도다. 새로운 가족의 탄생을 알리는 따뜻한 마무리도 좋았다. 아이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동화가 될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_심사평(김진경, 김리리, 김지은)

펑펑!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의 탄생
“반쪽짜리 사람이라니. 내 발명품이 굉장한 걸 만들어 냈어!”
동굴 보육원에 사는 빨간 머리 ‘미로’는 머리 색깔 때문에 친구들한테는 마녀라고 놀림을 받는다. 더욱이 무시무시한 원장 선생님과 쥐가 있는 동굴 보육원에서 벗어나고 싶은 미로는 매일 밤마다 주문을 건다. 그러던 어느 날 뽀글 머리 아저씨와 통통이 아줌마가 미로의 새 가족이 되어 주겠다며 보육원에 찾아온다. 아줌마와 아저씨를 따라간 집에서 천재 발명가 수리를 만나게 된다. ‘쓕쓕 롤러’, ‘돌돌말이 포크’ 같은 수리의 엉뚱하고 환상적인 발명품들은 낯선 곳에서 불안하기만 한 미로의 마음을 풀어 주며, 새로운 모험의 장을 마련해 준다. 특히 뭐든지 찍기만 하면 살아서 움직이는 수리의 발명품 26호 생생 사진기는 거만한 사고 뭉치 ‘쓱싹 고무 왕자’와 유쾌한 노래꾼 ‘반쪽 신사’를 만들어 내고 이들과 함께 잊지 못할 소동을 벌인다.
『빨간 머리 마녀 미로』는 살아 움직이는 캐릭터와 생기 넘치는 사건들로 어린이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활달한 상상력과 풍성한 재미로, 읽기책을 처음 접하기 시작하는 초등 저학년이 부담 없이 이야기에 흥미를 붙이는 데 딱 알맞다. 어린이 독자들을 본격적인 서사의 세계로 성공적으로 이끈다.

진짜 가족이란 무엇인가
“이렇게 다르게 생겼는데…… 나도 가족이 될 수 있을까?”

고아인 미로는 빨간 머리와 초록 눈 때문에 놀림을 받지만 분명 어딘가에 자기와 비슷한 외모의 아빠 엄마가 있을 거라 믿는다. 막상 미로에게 새로운 가족이 되어 줄 사람들이 나타지만 미로는 자신의 외모와 너무나 다르게 생긴 사람들을 가족이라고 할 수 있을까 고민스럽기만 하다. 미로는 진짜 가족을 갖고 싶은 마음에 자신과 똑같은 빨간 머리, 초록 눈의 아빠를 지점토로 만들어 수리의 획기적인 발명품 ‘생생 사진기’로 찍어 보려 하는데…….
『빨간 머리 마녀 미로』는 천재 발명가 수리의 기발한 발명품들을 매개로 환상적인 경험을 하고 그를 통해 갈등을 극복하는 미로의 이야기이다. 혈연 비혈연의 경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가족의 탄생을 지켜보며 ‘가족’의 정의를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1. 빨간 머리 마녀 미로
2. 천재 발명가 수리
3. 푸른 별빛 액자
4. 발명품 26호 ‘생생 사진기’
5. 쓱싹 고무 왕자님
6. 아빠 조각상
7. 안녕, 반쪽 신사
8. 새로운 학교에서의 첫날
9. 별빛 액자 되찾기 대작전
10. 찰칵! 가족사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우리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사회 탐구 > 가정

우리는 가족!
더불어 살아요

말괄량이 내 그림자
최유진 글, 정문주 그림

지도그림책 우리나라
지도와 세상 글, 유경화 그림
아이스크림은 어디서 왔을까?
전혜은 글, 유경화 그림
땅은 소중한 선물
조지욱 글

기차 ㄱㄴㄷ
박은영 글·그림
지각대장 존
존 버닝햄 글·그림, 박상희 옮김
코를 킁킁
루스 크라우스 글, 마크 사이먼트 그림, 고진하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