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원 그림책 시리즈 5

늦게 온 카네이션

이순원 글, 이연주 그림 | 북극곰
늦게 온 카네이션
정가
15,000원
할인가
13,500 (10% 1,500원 할인)
마일리지
67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6년 10월 15일 | 페이지 : 44쪽 | 크기 : 23.8 x 28cm
ISBN_13 : 979-11-86797-43-3 | KDC : 8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엄마와 아기의 운명적 만남
세상 모든 아이와 엄마를 위한 그림책
엄마는 알까?
어버이날이 이틀이나 지났는데 토끼 아줌마는 빨간 카네이션을 달고 다녀요. 이웃들은 왜 달고 다니냐며 물었지만 토끼 아줌마는 대답이 없어요. 알고 보니 군대에 간 아들이 보낸 카네이션이 늦게 도착한 거예요. 아줌마는 아들의 마음을 생각해서 날이 지났지만 가슴에 달고 다니는 거지요. 사연을 들은 생쥐 아줌마는 부모는 어버이날마저 아들의 날처럼 사는 것을 깨닫고 부모님의 한없는 사랑을 떠올립니다. 아이들은 어머니의 숭고한 사랑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순원
1957년 강원도 강릉에서 태어났습니다. 강원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했습니다. 1988년『문학사상』에 단편「낮달」이 당선된 이래로, 1996년「수색, 어머니 가슴속으로 흐르는 무늬」로 동인문학상을, 1997년「은비령」으로 현대문학상을, 2000년「그대 정동진에 가면」으로 한무숙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창작집으로『그 여름의 꽃게』『얼굴』『말을 찾아서』등이 있고, 장편소설로『압구정동엔 비상구가 없다』『수색, 그 물빛 무늬』『아들과 함께 걷는 길』『19세』『첫사랑』등이 있습니다.
이연주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하다, 꼭두 일러스트 교육원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다양한 그림을 그리는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 시대 최고의 작가 이순원의 그림책 시리즈 완간!
이 세상 모든 부모님께 보내는 카네이션
신예 이연주, 세상 모든 어머니의 사랑을 그리다

어버이날이 이틀이나 지났지만, 토끼 아줌마는 빨간 카네이션을 달고 시장에 나왔습니다. 어버이날이 지났다고 모두 한 마디씩 참견을 합니다. 하지만 어쩐 일인지 토끼 아줌마는 꽃을 떼어 낼 생각이 없습니다. 도대체 토끼 아줌마에겐 어떤 사연이 있을까요?

이순원 그림책 시리즈 제5탄!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할 감동 스토리!

우리 시대 최고의 작가 이순원의 감동적인 수필을 아름다운 그림책으로 만든, <이순원 그림책 시리즈>가 드디어 완간되었습니다! <이순원 그림책 시리즈>는 국내외에서 독자들과 평단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제1권 『어머니의 이슬털이』는 세종도서에 선정되었고, 제2권 『어치와 참나무』는 우수환경도서에 선정되었으며, 제3권 『엄마가 낮잠을 잘 때』는 홍콩으로 수출되었고, 제4권 『크리스마스 선물』은 중국으로 수출되었습니다. 그리고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할 제5권 『늦게 온 카네이션』이 드디어 출간되었습니다!

이 세상 모든 부모님께 드리는 카네이션
매년 돌아오는 어버이날에 모든 부모님의 가슴에는 붉은 카네이션이 피어납니다. 카네이션은 곧 자녀들의 감사와 사랑입니다. 하지만 『늦게 온 카네이션』은 어머니의 사랑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토끼 아줌마는 어버이날이 이틀이 지났는데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고 시장에 나옵니다. 시장 사람들이 아무리 놀려대도 아줌마는 꽃을 떼지 않습니다. 도대체 토끼 아줌마에겐 어떤 사연이 있을까요? 이 세상 모든 부모에게는 가슴에 꽃을 다는 어버이날은 어버이날이 아니라, '자식의 날'임을 일깨워 주는 그림책입니다.

신예 이연주 작가, 세상 모든 어머니의 사랑을 그리다

그림책 속에는 토끼 아줌마 말고도 또 다른 어머니의 이야기가 숨어있습니다. 바로 생쥐 아줌마입니다. 생쥐 아줌마는 허기진 아이들을 위해 먹을 것을 구하러 시장에 나옵니다. 토끼 아줌마의 트럭 뒤에 숨어 먹을 것을 구하지만, 고양이 경찰 아저씨에게 들통나 먹을 것을 모두 뺏기고 맙니다. 그래도 생쥐 아줌마는 포기하지 않습니다.
그림을 그린 이연주 작가는 그림 속 이야기를 통해 이 세상의 모든 어머니의 숭고한 사랑을 유쾌하고도 찡하게 전해줍니다.

전 세계 독자들을 위한 영문 페이지

『늦게 온 카네이션』에는 본문이 끝나면 썸네일 이미지와 함께 영문 텍스트가 실려 있습니다. 전 세계 독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북극곰이 정성껏 마련한 지면입니다. 이미 북극곰이 출간한 많은 도서가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BGC ENGLISH PICTUREBOOK 이라고 이름 지어진 영문 페이지를 통해 온 세상 부모들과 어린이들의 마음이 더욱 가깝게 이어지기를 희망합니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 유아

엄마랑 읽을래요
책은 좋은 친구
따뜻해지는 책

강릉 가는 옛길
이순원 지음, 한수임 그림
눈 오는 날
엠마누엘레 베르토시 지은이,그린이, 김은정 옮긴이, 이순원 강원도 사투리
크리스마스 선물
이순원 글, 김지민 그림

아시아 신화
신현배 글, 이연주 그림

눈 오는 날
엠마누엘레 베르토시 지은이,그린이, 김은정 옮긴이, 이순원 강원도 사투리
안돼!
마르타 알테스 글·그림, 이순영 옮김
곰아, 자니?
조리 존 글, 벤지 데이비스 그림, 이순영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