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 체험학교 2

기타를 배워 볼까

베르톨드 클로스 글, 하이케 프란게 그림, 김경수 옮김 | 북비
기타를 배워 볼까
정가
13,000원
할인가
11,700 (10% 1,300원 할인)
마일리지
58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5년 05월 23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3 x 30cm
ISBN_13 : 978-89-7440-266-2 | KDC : 677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기타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입문서입니다. 기타란 어떤 악기인지, 기타의 역사, 기타 연주 방법,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타 연주자들 소개, 무대 연주 등 기타에 관한 모든 것들이 알차게 담겨 있습니다. 그림도 편안하고 감성을 풍성하게 해 줄 그림입니다.
베르톨드 클로스(Berthold Kloss)
독일에서 태어났습니다. 음악학과 함께 교육학, 심리학, 그리고 몇 가지 다른 학문들을 공부한 뒤 음악교육 전문 출판사에서 편집장이 되었습니다. 30여 년 전부터 기타를 연주해 왔고, 지금은 카셀 근처 카우푼겐에서 살고 있습니다. 자유 시간에는 자전거를 즐겨 타며, 악기를 직접 제작하고 합창단을 지도합니다. 그리고 집을 방문한 손님이나 가족들과 함께 놀이판 게임을 즐기기도 합니다.
하이케 프란게(Heike Prange)
독일 함부르크에서 태어났습니다. 광고 디자이너 공부를 마친 뒤, 함부르크 전문대학에서 정보 삽화 분야를 더 공부했습니다. 삽화를 그린 ‘나의 악기 시리즈’로 『바이올린』 『피아노』 등이 있습니다. 지금은 함부르크에서 프리랜서 삽화가와 그래픽 디자이너로 살고 있습니다. 자유 시간에는 아일랜드 민요를 바이올린으로 연주하기도 하고, 날씨가 좋은 날에는 자가용 요트를 타고 엘베 강을 항해하기도 합니다.
김경수
고려대학교에서 경영학과 철학을 공부한 뒤, 독일 베를린 자유대학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지금까지 40여 년에 이르도록 취미로 기타를 연주해 왔으며, 클래식뿐만 아니라, 블루스나 록 등, 기타로 연주할 수 있는 모든 분야에 흥미를 갖고 있습니다. 지금은 경기도 양평에 살면서 대학에서 철학과 미학 등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자유 시간에는 음악 활동 외에도 등산과 여행, 사진 찍기를 즐깁니다.
어린이를 위한 알찬 기타 입문서!
기타의 역사와 제작 방법, 연주 방법, 그리고 세계적 연주자들에 이르기까지
기타에 대한 모든 것이 한 권에!

음악을 좋아하는 어린이를 위한 기타 입문서


'생생 체험학교' 시리즈 두 번째 책으로, 음악을 좋아하는 어린이를 위한 알찬 기타 입문서입니다. 기타의 역사와 제작 및 연주 방법으로부터 세계적인 작곡가들과 연주자들, 그리고 레슨 방법과 무대 경험 및 뒷손질에 이르기까지 기타에 대한 모든 것이 다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기타 배우기를 망설였던 많은 어린이들에게 기타를 즐겁게 알아가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 책은 기타를 제대로 된 장비와 필요한 지식만 갖추면 재미있게 연주할 수 있는 악기라고 설명합니다. 먼저 머리, 몸통, 목의 세 부분으로 된 구조를 설명하고, 기타에 장착된 브리지와 새들, 너트, 그리고 음쇠가 달린 지판과 음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줄감개 등의 위치와 역할에 대해 알려줍니다. 나아가 하나의 기타가 어떻게 탄생하게 되는지 기타 제작 공방의 각 과정을 세밀한 그림으로 보여줍니다.

다음으로 대표적인 기타 유형을 연주자와 함께 소개하고 있는데, 웨스턴 기타의 닐 영, 전기 기타의 지미 헨드릭스, 재즈 기타의 조 패스 등과 현대 기타의 아버지로 안토니오 데 토레스를 소개합니다.
기타의 역사를 소개하는 장에서는 1400년경의 ‘기타라(스페인)’, ‘키타라(이탈리아)’ 등의 이름에서 기타라는 이름이 유래했고, 바로크 기타와 고전 기타 시대를 거치면서 오늘날의 기타로 발전하는 모습을 흥미롭게 다룹니다. 특히 1600년경부터는 류트와 달리 기타의 전신인 ‘키테르나(이탈리아)’가 더 이상 부유한 사람을 위한 진지한 악기로 대접받지 못하면서 대중적 악기로 바뀌게 된 이유도 들려줍니다.

기타 연주법을 설명하는 장에서는 바레, 벤딩, 아포얀도, 피치카토 주법 등을 각 포지션과 함께 설명하면서, 소리굽쇠, 전자조율기, 조율피리 등을 이용한 튜닝법까지 일러줍니다. 그리고 기타에 갓 입문한 초보 연주자는 무엇보다 무대공포증을 이기고 실전 경험을 쌓는 게 중요하다는 현실적인 조언도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장은 매혹적인 기타 곡들을 들려준 세계적 연주자들과 작곡가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타 교본으로 유명한 페르디난도 카룰리, 신 스페인학파의 창시자인 프랜시스코 타레가, 타레가 제자 중 한 명으로 음악적 열정이 충만했던 미구엘 로베트, 20세기의 가장 유명한 기타 연주자 안드레스 세고비아, 미국 태생의 여성 기타 연주자 샤론 이스빈 등등.

연주 장소와 연습 장소 4
내부와 외부 6
종류와 유형 8
공방에서 10
기타의 조상들 12
친구와 친족들 14
자세와 연주법 16
음들과 악보들 18
물리학(음향이론)과 기술 20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 22
그 밖에 알아야 할 것들 24
배우기와 연습 연주 26
작곡가와 거장들 28
질문과 수수께끼 30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예술 > 음악 > 음악 일반
국내도서 > 예술 > 음악 > 악기

예술이 어렵다고?

7은 많을까요?
안체 담 글·그림, 이미옥 옮김
세상의 모든 시간
안체 담 글 · 그림
악셀과 율리아의 기차 여행
마츠 발 글, 토드 뉘그렌 그림, 이유진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