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을 뛰어 넘은 여행

비클의 모험

댄 샌탯 글·그림, 고정아 옮김 | 아르볼
비클의 모험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5년 04월 21일 | 페이지 : 48쪽 | 크기 : 21.6 x 28cm
ISBN_13 : 979-11-85786-35-3 | KDC : 8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600 | 독자 서평(2)
수상&선정
2015년 칼데콧 수상작
상상의 세계에 살고 있는 상상의 친구들은 아이들이 상상해 주어야만 세상으로 갈 수 있습니다. 어느 날 상상의 세계에 새로운 친구가 태어났지만 세상의 아이들이 아무도 상상해 주지 않아 이름조차 없이 살고 있었습니다. 결국 그 상상의 친구는 아이들을 찾아 세상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아이들을 만나도 아무도 새 친구에게 관심이 없고 상상의 친구는 지치고 힘이 들었습니다. 어느 날 우연히 상상의 친구는 앨리스를 만나게 되고 앨리스는 상상의 친구에게 ‘비클’이라는 이름을 선사하고 좋은 친구가 되지요. 상상의 친구 비클의 모험이야기를 만나보아요.
댄 샌탯
미국 그림책 작가입니다. 뉴욕에서 태어났으며, 샌디에고의 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미생물학을 전공했습니다. 하지만 전공보다는 미술에 더 관심이 많았고 결국 졸업 후, 진로를 바꿔 아트센터 디자인 대학교(Art Center College of Design)에 들어가 그림을 공부하였습니다. 2004년 첫 번째 그림책 『The Guild of Geniuses』을 시작으로 『Nanny Piggins』, 『Otto Undercover』등의 그림책을 출간했습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으며, 「월스트리트 저널」「에스콰이어」「메이시스」 등의 광고 일러스트레이트 작업도 하였습니다. 2010년 일러스트레이터 협회 은메달, 2015년 칼데콧 메달을 수상하였습니다.
고정아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동화 기획실 ‘햇살과 나무꾼’에서 일했으며, 지금은 어린이 책을 쓰고 번역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엄마가 알을 낳았대!』『쉬, 책 속 늑대를 조심하세요』『정말정말 한심한 괴물 레오나르도』『바톨로뮤와 작은 벌레』『클래식 음악의 괴짜들』『모팻 가의 가운데 아이』 등이 있습니다.
상상의 친구와 함께 모험을 떠나요!

‘세상 아이들아, 누구든 나를 상상해 주렴.’
상상의 친구들이 사는 상상의 나라.
이곳에 태어난 새 친구는 세상 아이들이
자신을 상상해 주길 바랐어요.
하지만 아무도 찾는 이가 없자
결국 세상을 향해 모험을 떠나는데…….
사랑스런 상상의 친구,
비클의 모험 이야기를 만나요.

시리즈 소개
아르볼 상상나무는 상상력과 감성 발달을 돕는 유아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개성 있는 그림과 기발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상상을 뛰어넘은 여행 비클의 모험>은 아르볼 상상나무 시리즈 다섯 번째 이야기로, 아름답고 환상적인 그림과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담긴 그림책입니다.

2015 칼데콧 메달 수상작, 화제의 그림책!
칼데콧상은 미국어린이도서관협회에서 그해 가장 뛰어난 그림책을 쓴 사람에게 주는 상으로 그림책의 노벨상이라고 불립니다.
2015년 칼데콧 메달 수상작은 <상상을 뛰어넘은 여행 비클의 모험>에게 돌아갔습니다. 이 책은 신비하고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동심의 세계가 그려진 작품입니다. 한 장 한 장 펼칠 때마다, 마치 환상적인 모험을 하는 듯한 기분이 들게 하지요. 책을 덮는 순간 한 편의 영화를 본 느낌마저 들 것입니다.

상상의 친구, 동심의 세계로 초대하다
누구나 어린 시절, 상상의 친구가 하나쯤 있었을 것입니다. 부모님이 집을 비우셨을 때, 같이 놀 친구가 없었을 때 상상 속의 친구와 즐겁게 시간을 보냈던 경험 말이지요. <상상을 뛰어넘은 여행 비클의 모험>은 이러한 상상의 친구를 다룬 책입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상상의 친구의 시각에서 이야기를 전개했다는 점이지요.
상상의 친구가 세상 아이들을 직접 찾아 나선다는 이야기는 매우 새롭고 신선하게 다가옵니다. 이러한 독특한 콘셉트가 이 책이 주목받는 또 다른 이유이기도 하지요.
또한 친구를 사귀어 본 적이 없던 앨리스가 상상의 친구에게 ‘비클’이란 멋진 이름을 선사하고, 함께 어울리는 장면은 따스한 미소를 자아내게 합니다. 어쩌면 최고의 친구는 생각보다 훨씬 가까운 곳에 있지 않을까요?
<상상을 뛰어넘은 여행 비클의 모험>은 상상의 친구와 따뜻한 우정을 그려낸 동시에 누군가 자신을 불러 주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 먼저 다가서는 용기 등을 전달하며 뭉클한 감동을 안겨 줍니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상상력 키우기

생각이 크는 책
상상력이 뭉게뭉게

엄마 가슴 속엔 언제나 네가 있단다
몰리 뱅 글, 그림, 최순희 옮김
아주 특별한 배달
필립 C. 스테드 글, 매튜 코델 그림, 이수란 옮김
위니를 찾아서
린지 매틱 글, 소피 블래콜 그림, 정회성 옮김

아빠는 너를 사랑하니까
아멧 자파 글, 댄 샌탯 그림, 이주혜 옮김
아직 멀었어요?
댄 샌탯 글·그림, 고정아 옮김
엘비스 프닥슬리와 전설의 꼬꼬닭춤
태미 사우어 글, 댄 샌탯 그림, 김민지 옮김

뭐 어때! 내 맘이야 - 배려
윤희정 글, 배슬기 그림
베개아기
김현주 글·그림
콩쥐를 지키는 법 팥쥐를 벌 주는 법
손혜령 글, 에스더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