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불을 끄면 펼쳐지는 그림자 극장 : 그림자놀이 책 세계 명작 편

그림 형제 외 지음, 어린이문화연구회 엮음, 송경옥 그림 | 북스토리아이
쉿! 불을 끄면 펼쳐지는 그림자 극장
정가
17,000원
할인가
15,300 (10% 1,700원 할인)
마일리지
76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1년 08월 01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14.8 x 22.5cm
ISBN_13 : 978-89-9614785-5 | KDC : 843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3~4세, 건강 생활 공통 공통 안전 안전하게 놀이해요
3~4세, 사회 생활 공통 공통 가정 생활 가족과 협력해요
5~6세, 표현 생활 공통 01월 표현 만들고 꾸며요
5~6세, 표현 생활 공통 01월 표현 연극 놀이해요
5~6세, 표현 생활 공통 01월 감상 극 놀이를 감상해요
불을 끄면 펼쳐지는 그림자 극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미녀와 야수, 개구리 왕자, 빨간 모자 이야기를 재미있는 그림자극으로 다시 만납니다. 가족들과 또는 친구들과 역할을 나누어 연기해보면서 협동을 배워요. 등장인물의 특징을 살려 연기하다보면 풍부한 표현력이 쑥쑥 자란답니다. 그림자극을 통해 빛과 그림자의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이야기의 끝에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질문을 실어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직접 그림자 극장 무대를 만들어보는 즐거운 활동이 아이들의 흥미를 돋우고 소근육을 발달시키는 놀이책입니다.
그림 형제(Jacob Grimm, Wilhelm Grimm)
형 야콥(Jacob Grimm, 1785∼1863)과 동생 빌헬름(Wilhelm Grimm, 1786∼1859)은 신화와 전설, 동화와 민속에 관심이 많아 평생을 독일의 설화와 민담을 수집하는 데 바쳤습니다.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 내려오는 200여 편의 이야기들을 모은 『어린이와 가정을 위한 동화집』(그림 형제 동화집)과 『독일 설화집』은 오늘날까지도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읽히고 있습니다.
송경옥
유아들을 위한 다양한 일러스트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2003년 한국일러스트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한솔, 천재교육 등 교육업체에서 유아 관련 교재와 다양한 콘텐츠의 일러스트 및 애니메이션 작업에 다수 참여했습니다. 유아 동화 『잭과 콩나무』『미운오리새끼』 『해와 바람』 『고래가 그랬어』 등을 작업했습니다.
어린이문화연구회
어린이들의 문화를 연구하는 모임으로 어린이문화연구회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이 될 수 있는 일을 찾고 연구합니다. 어린이들이 어른의 축소판이 아닌 한 사람의 인격으로 어린이들의 생각을 존중하며, 그들의 표현과 작은 몸짓 하나도 소중하게 생각함을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이 땅의 어린이들이 이 사회의 일원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어린이들을 위한 소중하고 중요한 가치를 담아 잘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교구를 계속 만들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어릴 적 꼭 한번 해 보고 싶었던 그림자 극장 놀이. 이제 아이들과 함께 동심의 세계로!

어릴 적 TV 등을 통해서만 잠깐잠깐 볼 수 있었던 검은색 실루엣의 그림자 연극. 바라보고 있으면 정말 나도 직접 보고 만져도 보고 싶었던 놀이지만, 멀리 외국의 이야기만 같았던 그림자 극장. 그래서 더욱 아쉬웠던 그 그림자 극장 놀이! 이제 그 놀이를 직접 아이들과 함께 만들고,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미녀와 야수, 개구리 왕자 등 주옥같은 동화들과 함께 북스토리아이가 선보이는 아주 특별한 놀이책을 통해 엄마는 동심의 세계로, 아이들은 즐거운 상상의 세계로 떠나 보시길 바랍니다!

펼치면 열리는 입체 그림자 극장, 잠 못 이루는 아이들에게도 효과 만점!
그림자 극장 책은 펼쳐서 세우면 책이 입체적인 그림자 극장 무대로 바뀐답니다. 엄마와 아이는 그림자로 된 다양한 등장인물과 다양한 배경으로 그림자 극장 무대에서 재미있게 그림자놀이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평면의 종이책이 입체적인 무대로 변신하는 과정에서도 여러 가지를 함께할 수 있답니다.
특히 어린이들이 가장 사랑하는 동화 미녀와 야수, 개구리 왕자, 빨간 모자 이야기 전편을 한 편의 시나리오처럼 대화식으로 구성해 놓았기 때문에, 읽는 즉시 생생하게 그림자 극장 무대에서 실연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림자놀이의 인물과 배경은 모두 필름으로 구성되어, 기존의 종이책이나 팝업북 등에서 선보인 투박한 이미지가 아닌 세련되고 정교한 이미지가 그대로 살아나, 원래의 그림자 극장 놀이를 더욱 실감 나게 경험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제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는 그림자 극장은 매일 밤 아이들을 그림자 극장의 매력에 빠져들게 할 것이며, 아이들에겐 이 시간들이 쌓여 감성이 더욱 풍부해지고, 머릿속에 여러 장면과 상황을 떠올리게 되면서 창의력도 쑥쑥 자라게 될 것입니다. 또한 아이들은 더 이상 깜깜한 밤도 무섭지 않게 느낄 것이며, 매일 밤이 빨리 오기를 기다릴 것입니다. 특히 밤만 되면 눈이 말똥말똥해지는 잠 못 이루는 아이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선물이 되어줄 것입니다.

신 나는 그림자놀이를 더욱 재미있게 즐겨요!
빛과 그림자의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학습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그림자 극장 놀이. 여기에 그동안 절대 경험할 수 없었던 놀이책의 즐거움까지 함께합니다. 단순해 보이지만, 너무나 많은 즐거움과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지요. 그림자 극장의 동화는 엄마가 그림자놀이책을 2~3번 정도만 읽어도 아이들에게 그림자로 동화를 재미있게 들려줄 수 있으며, 모두 잘 알려진 이야기이기 때문에 책 없이도 자유롭게 놀이를 이끌 수 있답니다. 또한 여러 번 반복해서 들려주면 아이가 직접 놀이하고 싶어하므로 역할을 나누어서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도 있습니다. 나아가 그림자 극장에 참여하는 가족들이 실감 나게 그림자놀이를 하면서 최고의 배우를 뽑는 경연을 벌일 수도 있고, 등장인물의 그림자를 보고 어떤 동화의 주인공인지 맞추는 놀이도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평면의 종이를 세워 입체의 무대를 만들고 동화 하나하나의 인물을 챙겨 가면서 만들기의 즐거움과 정리정돈의 작은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즐거운 그림자놀이를 마치고 나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 주는 엄마랑 아빠랑 생각 나누기’도 함께 해 본다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은 물론 논리력도 배가 될 것입니다.

[그림자 극장 구성]
그림자 극장 무대
그림자놀이책 세계명작 편
그림자 배경
그림자 등장인물
개구리 왕자
미녀와 야수
빨간 모자
옛날 어느 마을에 장사꾼과 그의 딸, 벨이 살고 있었어요.
마음씨 착하고 예쁜 딸은 아빠의 사랑을 받기에 충분했지요.
아빠가 장사를 하러 떠나면서 벨에게 물었어요.


*아빠와 벨 등장

아빠   “벨, 내가 저녁에 들어올 때 선물을 하나 해 주고 싶구나. 갖고 싶은 게 있으면 
           아빠한테 말해보렴”
       “전 괜찮아요, 아빠.”
아빠   “그래도 아빠가 우리 벨에게 선물을 해 주고 싶으니 어서 말해 보렴.”
       “그럼 전 그냥 장미 한 송이면 충분해요.”

아빠는 작은 선물이지만 벨과 꼭 어울리는 선물이라고 생각했어요.
(본문 16쪽)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명작 > 명작 일반
국내도서 > 예술 > 연극

놀이하며 읽는 책
즐거워지는 책
다 함께 즐기는 그림책
심심할 때 펼쳐요

늑대와 일곱 마리 아기염소
그림 형제 글, 펠릭스 호프만 그림, 김재혁 옮김
개구리 왕자
그림 형제 글, 비네테 슈뢰더 그림, 김경미 옮김
구두장이 꼬마 요정
그림 형제 지음, 카트린 브란트 그림, 김재혁 옮김

수박 동네 수박 대장
히라타 마사히로 글, 히라타 케이 그림, 김영주 옮김
체피토, 뭐하니?
엘리사 아마도 글, 마누엘 몬로이 그림, 노경실 옮김
사라지는 섬 투발루
바루 글·그림 , 이주희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