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랜드 감정 그림책 (전 8권)

신혜은 외 글, 김효진 외 그림 |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감정 그림책
정가
64,000원
할인가
57,600 (10% 6,400원 할인)
마일리지
2,88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0년 04월 20일 | 페이지 : 0쪽 | 크기 : 22.5 x 21.3cm
ISBN_13 : 978-89-527-5654-1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3~4세, 사회 생활 공통 공통 개인 생활 나를 좋아해요
3~4세, 사회 생활 공통 공통 개인 생활 감정과 욕구를 조절해요
5~6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말하기 경험·생각·느낌을 말해요
아이들이 다양한 감정을 깨닫고 바르게 표현하도록 도와주는 ‘네버랜드 감정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각 권마다 행복, 화, 무서움, 부끄러움, 외로움, 질투, 슬픔, 열등감 등 여덟 가지 감정이 전개되는 과정을 보여 줍니다. 집에서, 학교에서 아이들이 겪는 일상생활의 구체적인 사건을 통해, 매 순간 마음속에서 솟아나는 감정을 들여다보고 바르게 표현하면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줍니다.

시리즈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권 『행복은 내 옆에 있어요』
2권 『화가 둥! 둥! 둥!』
3권 『덜덜덜, 겁이 나요』
4권 『부끄러움아, 꼭꼭 숨어라』
5권 『너도 외롭니?』
6권 『자꾸 샘이 나요』
7권 『슬픔을 멀리 던져요』
8권 『마음아, 작아지지 마』
신혜은
성균관대학교에서 아동발달을 전공한 아동심리학자입니다. 지금까지 많은 어린이책을 기획하고 글을 썼으며, 오랫동안 어린이문학교육학회와 독서치료학회에서 활동해 왔습니다. 성균관대학교 연구교수를 역임하였고, 현재 기획 집단 ‘마중물’ 대표입니다. 지은 책으로 『비가 오면』『나비잠』『내 배꼽 보았니』『어린이 나라 벤포스타』 등이 있습니다.
김세실
성균관대학교와 대학원에서 아동임상심리학을 공부했습니다. 오랫동안 아동심리치료사로 일하며 어린이들의 분노 통제, 감정 이완, 사회성 훈련 같은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들을 진행했으며, 지금은 그림책 기획자 및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화가 둥! 둥! 둥!』『부끄러움아, 꼭꼭 숨어라』『생강빵 아이』『복 타러 간 총각』『착한 동생 못된 형』『아기 구름 울보』 등이 있습니다.
윤지연
연세대학교에서 아동학을 공부하고 출판사에서 어린이 책을 만들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한별이를 찾아주세요』『클까, 작을까?』『매일매일 들려주는 참 재미있는 동화』『놀면서 배우는 한 살 아이』등이 있습니다.
김성은
1968년 서울에서 태어나 이화여자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지금은 그림책을 기획하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까치와 소담이의 수수께끼 놀이』『할아버지의 안경』『말썽꾸러기 또또』『치과에 사는 괴물』『어디 어디 숨었니?』 등이 있습니다.
김효은
한양대학교에서 섬유디자인을 전공하고, 일러스트레이션 교육기관 ‘입필’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행복은 내 옆에 있어요』『거짓말을 했어!』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민혜
홍익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한 뒤 일러스트레이터 겸 스튜디오 더의 아트디렉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정마로의 정말 억울한 사연』『지퍼가 고장 났다!』『주사기가 온다』『내맘대로 할래』『왓슨 가족 버밍햄에 가다』『아주 가벼운 깃털 하나』 등이 있습니다.
노석미
홍익대학교에서 회화를 공부했습니다. 여러 차례 개인전과 기획전을 가졌으며 다양한 분야의 일러스트 일을 했습니다. 평면 그림 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수제 인형과 각종 소품 등 여러 매체를 활용하여 작업하는 것을 즐깁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나는 네가 행복했으면 해』『피델리오』『스프링 고양이』들이 있고, 그린 책으로 『아기 구름 울보』『히나코와 걷는 길』『로맨스 약국』『꼬불꼬불』『내 가슴에 해마가 산다』들이 있습니다.
최현묵
1974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 10기)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얼쑤 좋다, 단오 가세!』『괴물과 나』『나는 바람이야』『소낙비』『나무도령 밤손이』 등의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최정인
1974년 서울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에서 판화를 공부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그림그리기를 좋아했고, 지금도 변함없이 그림을 그릴 때 가장 행복하다고 합니다. 그 동안 그린 책으로는 『그림 도둑 준모』『피양랭면집 명옥이』『교환 일기』『울어도 괜찮아』『말풍선 거울』『바리공주』『도둑님 발자국』『싫어요 몰라요 그냥요』 등이 있습니다.
서영경
수원대학교에서 조형예술을 전공하고 지금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책 속으로 들어간 공룡』『행복한 자기 감정 표현학교』『잘못 뽑은 반장』『주니어 생각의 탄생』『오총사 협회』 등이 있습니다.
홍선주
1972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1998년 서울일러스트레이션전에서 동화 부문 은상, 2000년 출판미술협회 공모전에서 동화 부문 은상을 받았습니다. 『슬기둥 덩뜰당뜰 저 소리 들어 보오』『삼신할미가 된 당곰애기』『진휘 바이러스』『초정리 편지』『시금새금 마을의 로링야』『임금님의 집 창덕궁』『세상을 구한 활』『초정리 편지』『소원을 그리는 아이』『엄마 반 나도 반 추석 반보기』『시금털털 막걸리』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김효진
홍익대학교에서 회화를,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순수미술을, 영국 킹스턴 대학에서 일러스트를 공부했습니다. 보림창작그림책공모전에서『우리들의 여행』으로 우수상을 받았으며, 2008년에는 노마콩쿠르에서 입상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방학 숙제』『나의 라임오렌지 나무』『나는 고양이로소이다』『특별한 지구인』『마음아, 작아지지 마』『생각하는 힘이 팡팡! 생각 빅뱅』『평화를 꿈꾸는 곳 유엔으로 가자』『창의력이 빵! 터지는 즐거운 미술 감상』 등이 있습니다.
신철희
숙명여자대학교 아동복지학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EBS 「생방송 60분 부모」 외 많은 방송매체에 출연했으며, 조선일보에 고정 칼럼을 썼습니다. 현재 한국상담심리학회 이사이자 신철희아동청소년상담센터 소장으로 재직 중입니다. 지은 책으로 『삐딱한 행동 속에 숨겨진 우리 아이 속마음』『현명한 부모는 아이의 마음을 먼저 읽는다』 등이 있습니다.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사회성 키우기

좋은 습관 기르기
나는 소중해요
자신감이 쑥쑥
용기가 펄펄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우리들은 자란다
이은희 글, 최혜인 그림
만들기는 어려워
애슐리 스파이어스 글·그림

까치와 소담이의 수수께끼 놀이
김성은 글, 김종도 그림
말썽꾸러기 또또
김성은 지음, 한병호 그림
아빠 해마 이야기
에릭 칼 글·그림, 김세실 옮김

초정리 편지
배유안 장편동화, 홍선주 그림
방귀쟁이 며느리
최성수 글, 홍선주 그림
네 편이 되어 줄게
이영옥 지음, 홍선주 그림

괴물들이 사는 나라
모리스 샌닥 그림·글, 강무홍 옮김
곰 사냥을 떠나자
헬린 옥슨버리 그림, 마이클 로젠 글, 공경희 옮김
알록달록 동물원
로이스 엘러트 그림·글, 문정윤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