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단어를 알면 열 단어를 깨치는 기적의 어원 학습법

영어 뇌를 키우는 그리스로마 신화 (전 3권)

김경윤, 고규녀 영작, 이경택 그림 | 청어람미디어
영어 뇌를 키우는 그리스로마 신화
정가
36,000원
할인가
32,400 (10% 3,600원 할인)
마일리지
1,62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8년 10월 05일 | 페이지 : 0쪽 | 크기 : 18.5 x 25cm
ISBN_13 : 978-89-92492-33-1 | KDC : 742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5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4학년 영어 2학기 공통
5학년 영어 1학기 공통
6학년 영어 1학기 공통
도서정보
이 도서는 절판 입니다.
fiogf49gjkf0d
신화를 읽으며 자연스레 영어를 공부하도록 이끌어 주는 시리즈입니다. 하늘의 왕이 된 제우스, 올림포스의 12신, 고난을 이겨내는 영웅들의 이야기가 영어와 어우러져 흥미롭게 전개됩니다. 그리스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영어를 어원을 통해 배우고, 신화뿐만 아니라 문화적으로 연결된 다양한 분야의 영어도 함께 공부합니다. 서양 문화와 함께 그 속에 감추어진 영어의 원리를 알려 주는 ‘영어 이야기’, 어근과 어미에 대해 설명하는 ‘영어 꼬리물기’, 본문 내용을 잘 익혔는지 확인해 보는 ‘퀴즈 아카데미’ 등 여러 코너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흥미를 자아내는 내용이 영어를 재미있게 느끼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김경윤
대학에서 문학을 전공하였으나 늘상 철학 쪽을 기웃거렸습니다. 올바로 사는 길을 묻기 위해 시작한 철학 공부를 정리하여, 1994년『철학사냥 1』을 펴냈습니다. 1997년부터 격월간지『삶이 보이는 창』에 한국 철학 이야기를 연재했습니다.
고규녀
상명여대를 나왔고 영국 에식스 대학에서 언어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중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경택
대학에서 응용 미술을 전공했고 아이들 책에 열심히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클래식 동화』, ‘원더랜드’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한 단어를 알면 열 단어를 깨치는 어원 학습법! 그리스로마 신화로 배우는 서양 문화에 대한 이해! 영어 뇌를 키우는 그리스로마 신화 완간!(전3권)

제대로 하는 초등 영어 공부, 영어 뇌를 키워라!
이미 영어가 전 세계인의 공용어로 자리 잡은 지 오래이지만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영어교육의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이것’이라고 떠오르는 것은 많지 않습니다. 현대인의 생활권이 전 세계로 확대되어 가고 있는 요즘, 영어는 어린이들에게도 필수인 과목이 되었습니다. 초등학교에 영어교육이 들어와 10년이 지난 지금 시점을 돌아보면 우리 사회는 영어 열풍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영어교육에 대한 고민을 시작으로『영어 뇌를 키우는 그리스로마 신화』시리즈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무조건 암기하여 읽고 말하는 영어교육이 아닌, 영어의 문화적 배경과 어원을 짚어가며 어린이들이 이해를 바탕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고안된 교양 학습서입니다.

‘영어 뇌’는 무엇일까?
뇌의 기억력이 가장 높아지는 때는 뇌 자신이 어떤 문제를 이해했을 때라고 합니다. 이해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면 좀 더 효과적인 학습으로 이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에빙하우스의 망각 곡선」에 따르면 이해 없이 암기한 지식은 하루가 지나면 70%가 뇌에서 사라진다고 합니다. 무턱대고 단어나 문장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이해해야만 오래도록 저장되어 있다가 우리가 필요할 때 꺼낼 수 있는 것입니다. 영어에서의 단어나 문장 등이 발생한 배경과 그 근본이 되는 어원들을 통해 영어에 대한 이해의 기초를 만들어 주는 것, 이것이 바로 ‘영어 뇌’입니다.
우리가 모국어를 특별한 교육 없이도 말할 수 있는 것은 사회적 경험과 질서, 체화된 생활습관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외국어도 모국어처럼 학습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조건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로 뇌 속에 언어를 이해할 수 있는 풍부한 배경 지식이 만들어주고, 영어에 대한 이해 기반을 만들어 주는 것, 이것이 영어 뇌를 키우는 방법입니다.
헤라클레스는 정말 힘이 센 장사야. 그가 힘이 세다는 것은 태어날 때부터 입증되었지. 맨손으로 헤라가 보낸 독사를 가지고 놀지를 않나, 다른 용사들은 엄두도 내지 못하는 괴물 사자를 맨 손으로 목 졸라 죽이질 않나. 지금도 ‘힘’하면 떠오르는 영웅이 바로 헤라클레스잖아. 헤라클레스의 힘이 참 놀랍기는 놀랍지.

손을 자유롭게 쓸 수 있다는 점에서 인간은 다른 동물과 구별되지. 인간은 손을 자유롭게 쓸 수 있기에 도구를 사용할 수 있었어. 지금 이 글도 손을 자유롭게 쓸 수 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거지. 밥을 먹을 때도, 공을 던질 때도, 운전을 할 때도 마찬가지겠지.
라틴어로 손을 뜻하는 말은 manu-야. 손(hand)과 관련된 영어들이 여기에서 많이 나왔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단어 중에서 매너manner가 있잖아. 매너도 손에서 나왔어. 제조업을 뜻하는 매뉴팩처manufacture, 경영하다는 뜻의 매니지manage 모두 manu-에서 나왔지.
(3권 본문 48쪽)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5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6학년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영어
국내도서 > 문화/지리 > 세계 문화

궁금한 것들아!

장자
장자 원작, 김경윤 글, 박지윤 그림
난민
소복이 그림
공부의 신
권도일, 남수진 글, 김미정 그림

장자
장자 원작, 김경윤 글, 박지윤 그림
영어 뇌를 키우는 그리스로마 신화 1 - 하늘의 왕이 된 제우스
김경윤, 고규녀 영작, 이경택 그림
한국 철학의 이 한 마디
김경윤 지음

영어 뇌를 키우는 그리스로마 신화 1 - 하늘의 왕이 된 제우스
김경윤, 고규녀 영작, 이경택 그림
영어 뇌를 키우는 그리스로마 신화 2 - 올림포스의 12신들
김경윤 글, 이경택 그림, 고규녀 영작
영어 뇌를 키우는 그리스로마 신화 3 - 신에 도전하는 영웅들
김경윤, 고규녀 글, 이경택 그림

나의 를리외르 아저씨
이세 히데코 글, 김정화 옮김, 백순덕 감수, 추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물병원
다케타쓰 미노루 글·사진, 안수경 옮김
흔들흔들 다리 위에서
기무라 유이치 글, 하타 고시로 그림, 김정화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