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삭줍기 주니어 /문학 09

하이디

요한나 슈피리 글, 김선진 그림, 장은영 옮김 | 파랑새
하이디
정가
17,000원
할인가
15,300 (10% 1,700원 할인)
마일리지
76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5년 02월 28일 | 페이지 : 436쪽 | 크기 : 15.8 x 21.3cm
ISBN_10 : 89-7057-732-7 | KDC : 843
원제
Heidi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12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5학년 국어 1학기 03월 1. 문학의 즐거움
6학년 국어 1학기 06월 7. 문학의 향기
6학년 국어 2학기 12월 7. 즐거운 문학
염소 치기 페터와 알프스를 누비는 자유롭고 순수한 하이디, 완고하지만 다정한 사람인 할아버지와 고원의 아늑한 오두막집, 맑고 깨끗한 자연 환경의 아름다움이 행복을 전해주는 명작『하이디』입니다. 작가 자신이 글쓰기에 열중하며 힘들었던 삶과 화해한 것처럼 이 작품에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인간 사이의 화해, 선한 것의 가치가 잔잔하게 담겨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세계 문학 작품의 향기를 전하는 ‘이삭줍기주니어’ 시리즈 아홉번째 책입니다.
요한나 슈피리(Johanna Spyri)
1827년 스위스 취리히 부근의 작은 시골 마을에서 의사의 딸로 태어났습니다. 1871년 마흔네 살의 나이로 슈피리는 첫 작품을 썼습니다. 그 후로 주로 어른들을 위한 글을 써 오다가, 1878년에『실향 Heimatlos』이라는 모음집에 아이들을 위한 글 두 개를 실었다. 이를 시작으로 슈피리는 ‘어린이와 어린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이야기’라는 큰 주제 아래 여러 편의 이야기를 썼습니다.

1880년에는 지금까지도 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하이디』의 제1부격인『하이디의 수업 시대와 편력 시대』를 발표했고, 이듬해에는 제2부인『하이디는 배운 것을 쓸 줄 안다』를 발표했습니다. 이 작품은 30개 국어로 옮겨져 출판되었으며 여러 번 영화화되기도 했습니다. 1884년 남편과 외아들을 병으로 동시에 잃은 후, 창작 활동에만 전념하다가 1907년 7월에 눈을 감았습니다.
☞ 작가론 보기
김선진
동덕여자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했습니다. 2003년 출판미술협회 동화 부문, 순수 부문에서 각각 특선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현재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입니다. 그림을 그린 책으로는『피터팬』『태양계 아홉 행성을 찾아서』『크리스마스 캐롤』『열두 개의 문』『제인 에어』『베시가 1학년이 되었어요』등이 있습니다.
장은영
고려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공부하고 연세대학교에서 경제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한화정보통신에서 번역사로 활동했고, 어린이를 위한 좋은 책 번역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산으로 가던 날
할아버지 집
염소들과 보낸 하루
할머니네 집에 간 하이디
오두막에 찾아온 두 손님
새로운 생활
로텐마이어의 기분 나쁜 하루
연이은 소동
여행에서 돌아온 제제만 씨
클라라의 할머니
병이 난 하이디
유령 소동
그리운 집으로
교회 종이 울릴 때
여행 준비
반가운 손님
행복한 나날들
되르플리 마을의 겨울
글을 깨우친 페터
하이디를 찾아온 클라라
날마다 즐거운 클라라
심술쟁이 페터
작별
옮긴이의 말
하이디는 작별 인사를 하고 곧장 집으로 향했다. 저녁 해가 장밋빛으로 빛나고 있었다. 언덕 위로 올라가는 하이디 뒤로 햇살이 비추고 있어서 이따금씩 멈춰 서서 뒤를 돌아보곤 했다. 모든 것들이 생각보다 훨씬 더 아름답게 느껴졌다. 쌍매 봉우리랑 눈 덮인 시사플라나, 목초지랑 계곡들이 모두 황금색과 붉은색으로 빛나고 있었다. 하늘에는 분홍빛 구름들이 두둥실 흘러가고 있었다. 그 모습이 무척 아름다워 하이디는 양쪽 볼에 눈물을 줄줄 흘리며 바라보고 서 있었다. 그러고는 다시 집으로 보내 주신 하느님께 감사드렸다.

하이디는 자기 기분을 표현하기에 알맞은 말을 찾을 수 없어서 저녁 햇빛이 사라질 때까지 그냥 서서 바라보기만 했다. 그러다가 주위가 어둑어둑해지자 다시 뛰기 시작했다. 곧 전나무 가지의 끝머리가 보이기 시작하더니 지붕이 보이고, 오두막이 보이고, 마침내 여느 때처럼 집 앞마당 의자에 걸터앉아 파이프를 물고 있는 할아버지 모습이 보였다. 할아버지 쪽에서 하이디를 알아보기도 전에 하이디는 바구니를 바닥에 내려놓고 두 팔로 할아버지를 끌어안고 울었다.
(본문 244∼245쪽)
국내도서 > 어린이 > 5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6학년
국내도서 > 명작 > 다른 나라 명작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메아리
이주홍 지음, 김동성 그림
아낌없이 주는 나무
쉘 실버스타인 글·그림, 이재명 옮김

하이디
요한나 슈피리 글, 폴 헤이 그림, 한미희 옮김
하이디
요한나 슈피리 글, 토미 웅게러 그림, 김영진 옮김
하이디
요한나 슈피리 지음, 신홍민 옮김

피터 팬
제임스 매튜 배리 글, 김선진 그림, 안은주 옮김
맛을 지휘하는 요리사
유영소 글, 김선진 그림
제인 에어
샬럿 브론테 글, 김선진 그림, 박희성 옮김

꼬마 미술관
그레구와르 솔로타레프·알랭 르 쏘 엮음, 이경혜 옮김
그럼 오리너구리 자리는 어디지?
제랄드 스테르 지음, 윌리 글라조에르 그림, 이정임 옮김
파랑이와 노랑이
레오 리오니 글·그림, 이경혜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