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하작은아이들

위인이 좋아요 시리즈 (전 8권)

이원수 외 글, 김용선 외 그림 | 산하
위인이 좋아요 시리즈
정가
64,000원
할인가
57,600 (10% 6,400원 할인)
마일리지
2,88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4년 09월 30일 | 페이지 : 0쪽 | 크기 : 18.7 x 24.5cm
ISBN_10 : XX-7650-000-1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326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3학년 국어 1학기 06월 7. 이야기의 세계
4학년 국어 1학기 03월 1. 생생한 느낌 그대로
우리 역사 속 뛰어난 인물들의 이야기를 어린이들에게 들려주고 있는 인물 시리즈 ‘위인이 좋아요’입니다.『김구』『이순신』『장보고』『을지문덕』『장영실』『곽재우』『안익태』『광개토대왕』모두 여덟 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원수, 고정욱, 신충행 선생님이 들려주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키우고 삶에 대한 모범적인 자세를 배우게 됩니다.
이원수
1911년에 태어나, 여섯 살 되던 1926년『어린이』지에 동요「고향의 봄」이 입선된 후 동시와 동화를 많이 발표하였습니다. 한국아동문학회를 창립하여 회장을 지냈으며, 대한민국문학상, 대한민국문화예술상, 한국문학상, 대한민국문화훈장 금관장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동시집『종달새』『너를 부른다』등과, 동화집『파란 구슬』『구름과 소리』『꼬마 옥이』『해와 같이 달과 같이』『숲 속 나라』『오월의 노래』『얘들아, 내 얘기를』등이 있습니다. 1981년 작고하셨습니다.
신충행
진주교육대학을 졸업하고 산청, 진주, 통영, 삼천포 등의 초등학교 교사를 지냈습니다.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동화「부처님 웃으시다」가 당선되어 등단하였으며 계몽아동문학상, 제1회 경남 아동문학상을 받았습니다. 경남아동문학회, 계몽아동문학회, 한국문인협회 회원이며 현재는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입니다. 지은 책으로는『바다로 간 꼴뚜기들』『수녀님의 아이들』『꿈꾸는 바람개비』『커 가는 별』등이 있습니다.
고정욱
성균관대학교 국문과와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마쳤습니다. 1992년『문화일보』문예사계에 단편 소설「선험」이 당선되면서 작가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글이나 강연회 등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장애인 복지 실현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절름발이 소년과 악동 삼총사』『못다 핀 무궁화』『네 손가락의 즉흥 환상곡』『이순신』『안내견 탄실이』『아주 특별한 우리 형』『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약속』『괜찮아』『가방 들어 주는 아이』『모두 다 천재』『대현동 산 1번지 아이들』『큰일났다 똥이 마려워』『경찰 오토바이가 오지 않던 날』『우리 아빠』『그래도 나는 꿈이 있어요』『세상을 바꾼 위대한 책벌레들』등이 있습니다.
허구
1957년 경기도 동두천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를 졸업했습니다. 광고와 홍보에 관계된 일을 하다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왕이 된 소금장수 을불이』『커피우유와 소보로빵』『엄마 따로 아빠 따로』『처음 받은 상장』『만길이의 봄』『박뛰엄이 노는 법』『도와줘요, 닥터 꽁치!』『용구 삼촌』 등이 있습니다.
신재명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하였습니다. 개인전 3회와 그룹 전시를 여러 번 하였습니다. 현재 계원예고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지혜를 준 사람들』『엄마·아빠의 사랑을 먹고 크는 친구들』『나는 어떻게 생각을 할 수 있을까?』『용기를 준 사람들』『파브르 곤충기』『우리 조상들은 어떻게 사랑을 했을까?』『신충행 선생님이 들려 주는 곽재우』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그림지도로 보는 세계의 고대 문명』에서 고대 한국 부분을 그리기도 했습니다.
그가 남북한 정당 지도자의 협상을 위해 평양으로 떠나기 전에 쓴 글이 있습니다. 서산대사의 시입니다.

눈길을 걸을 때
함부로 밟지 마라.
내가 걷는 발자국이
뒤에 오는 이의 길잡이가 될 것임을 명심하여라.

갖가지 모략이 떠돌았지만 오직 통일을 위하여 김구는 38선을 넘나들었습니다.
(『김구』본문 115쪽)


고구려군은 어렵지 않게 요동성과 현도성을 차지하였습니다. 이리하여 고구려는 연나라와 새로운 외교 관계를 맺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연나라가 고구려에게 조공을 바쳐야 하는 처지가 된 것입니다.

연나라를 정벌하고 요동 지방을 차지하게 되자, 고구려는 광석이 많이 나는 이 땅의 덕을 톡톡히 보게 되었습니다. 고구려는 요동 땅에서 나는 철광석을 녹여서 무기와 농기구를 많이 만들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요동의 넓은 벌판에 농사를 지어, 고구려의 부는 갈수록 쌓여만 갔습니다.
(『광개토대왕』본문 83쪽)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국내도서 > 역사/인물 > 한국사
국내도서 > 역사/인물 > 정치가
국내도서 > 역사/인물 > 사회사상가
국내도서 > 역사/인물 > 예술가
국내도서 > 역사/인물 > 휴먼 스토리
국내도서 > 역사/인물 > 위인 전집

나도 이런 사람이 될래
위대하다는 것!

밤하늘 별 이야기
세키구치 슈운 글·그림
메아리
이주홍 지음, 김동성 그림
원더와이즈/Wonderwise (전 13권)
믹 매닝, 브리타 그란스트룀 글·그림

노래 노래 부르며 (CD 포함)
이원수 외 작사, 장홍을 그림
엄마 없는 날
이원수 글, 권문희 외 3명 그림
가방 들어주는 아이
고정욱 글, 백남원 그림

왕이 된 소금장수 을불이
조호상 글, 김용선 그림
처음 받은 상장
이상교 글, 허 구 그림
고정욱 선생님이 들려주는 장영실
고정욱 글, 김용선 그림

하느님의 눈물
권정생 글씀, 신혜원 그림
연오랑 세오녀
조호상 엮음
왕이 된 소금장수 을불이
조호상 글, 김용선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