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세 아기 그림책 나비잠

둘이서 둘이서

김복태 글·그림 | 보림
둘이서 둘이서
정가
8,500원
할인가
7,650 (10% 850원 할인)
마일리지
383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3년 12월 30일 | 페이지 : 25쪽 | 크기 : 18.1 x 23.2cm
ISBN_10 : 89-433-0525-7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269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0~2세, 언어 공통 공통 15~18 책을 읽어 주세요
3~4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듣기 문장을 듣고 잘 이해해요
혼자서는 못하지만 둘이 함께라면 할 수 있는 게 아주 많아요. 코끼리들은 긴 통나무 두 개를 코로 같이 들어요. 짧은 팔로는 등을 닦을 수 없지만 다정한 곰들처럼 서로 닦아 준다면 문제없지요. 눈 내리고 추운 겨울은 어떻게 지낼까요? 다람쥐 두 마리처럼 서로 안아 준다면 훨씬 따뜻할 거예요. 다양한 동물들이 두 마리씩 등장해 ‘함께 하는 것’의 중요함을 전해 줍니다. 귀여운 표정의 동물들과 파스텔 톤의 색깔이 잘 어울려요. 1994년에 나왔던 책을 새롭게 다듬어 펴낸 책입니다.
김복태
1947년 경북 의성에서 태어났습니다. 중앙일보사 출판국에서 미술 편집 기자로 일한 바 있으며, 미국 오티스 팔슨스 미술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한국 아동도서상’(일러스트레이션 부문)을 받았으며, 대표적인 작품으로는『둘이서 둘이서』『엉금엉금 꼬마책』시리즈『울보 내 동생』『생각하는 동화』시리즈,『알쏭달쏭 12가지 띠의 비밀』『가죽 피리』『깔끔이 아저씨』등이 있습니다.
기우뚱거리는 긴 통나무는 어떻게 들면 될까요? 높이 달린 맛있는 감은 어떻게 딸 수 있을까요? 눈 내리는 추운 겨울은 어떻게 지내면 좋을까요? 혼자서는 어렵고 힘든 일들도, 둘이서 함께 하면 쉽고 편하고 즐거운 일이 됩니다.

이 책『둘이서 둘이서』는 동물들이 펼치는 다양한 상황들을 통해 이기적으로 자라기 쉬운 요즘 아이들에게 더불어 사는 지혜를 일깨워 줍니다. 20여 년 동안 어린이를 위해 따뜻하고 정겨운 그림을 그려 온 중견 일러스트레이터 김복태가, 10년 전에 나왔던 책의 글과 그림을 다듬어 ‘나비잠 아기 그림책’ 시리즈로 새롭게 펴냈습니다.

▷특징
반복 구조의 단순한 이야기지만 분명한 주제의식이 돋보이는 영아용 그림책입니다. 형제자매도 없이 외둥이로 자라며, 컴퓨터 앞에서 혼자 노는 데 익숙한 요즘 아이들에게, 누군가 옆에 있고 그들과 함께 하면 된다는 사실을 말해 줍니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동물이 등장하여 일상생활에서 있을 법한 상황들을 보여 줌으로써,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문제 상황에 감정을 이입하고 함께 해결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앞장에서는 “기우뚱기우뚱 통나무 / 어떻게 옮기나?” 하며 문제 제기를 하고, 페이지를 넘기면 “둘이서 들면 되잖아. / 영차 영차.” 하며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이렇게 두 펼친 면이 문답 구조의 짝을 이루고 있어, 읽어 주는 부모와 듣는 아이가 즐겁게 묻고 답하며 책을 볼 수 있습니다. 반복적인 구조와 각 상황에 어울리는 다양한 의성어·의태어의 사용으로, 한 편의 동시를 읽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김복태 작가 특유의 아기자기한 동물 캐릭터가 인상적이며, 초봄-늦봄-여름-가을-늦가을-겨울로 이어지는 사계절 자연 변화의 분위기를 배경에 살려 독자들이 좀 더 풍성한 시각적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 장면에 나올 동물이 이전 장면에 조그맣게 등장하여, 이들을 찾아보는 일도 즐겁습니다.
기우뚱기우뚱 통나무 어떻게 옮기나?
둘이서 들면 되잖아. 영차 영차.

휘청휘청 긴 바가지로 어떻게 물을 떠먹나?
서로 먹여 주면 되잖아. 꼴깍꼴깍.

끙끙 낑낑, 짧은 팔로 어떻게 등을 닦나?
서로 닦아 주면 되잖아. 쓱쓱 싹싹.
(본문 3∼12쪽)
국내도서 > 유아 > 0-2세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사회성 키우기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가죽 피리
이현주 지음, 김복태 그림
알쏭달쏭 12가지 띠의 비밀
우리누리, 김복태 지음
123 첫걸음 수학동화 4세트 (전 3권)
이지현, 신순재 지음, 심은숙, 김복태, 갈현옥 그림, 홍순정 감수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사과가 쿵!
다다 히로시 지음, 정근 옮김
누구 그림자일까?
최숙희 글·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