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읽는 그림동화

해님 사랑해요

장수경 글, 황인성 그림 | 정인출판사
해님 사랑해요
정가
7,500원
할인가
6,750 (10% 750원 할인)
마일리지
338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3년 08월 30일 | 페이지 : 29쪽 | 크기 : 22.7 x 24.8cm
ISBN_10 : 89-89432-21-9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04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3~4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듣기 문장을 듣고 잘 이해해요
5~6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읽기·쓰기 이야기를 듣고 느낌을 말해요
해와 달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입니다. 해님과 달님은 서로 사랑하는 사이지만 가까이에서 만날 수는 없었습니다. 달님은 해님에 대한 그리움에 점점 말라가고, 해님은 달님을 위해 나무에 주렁주렁 매달린 사과와 노란 벼이삭 속에 자신의 빛을 담아 둡니다. 밤에 나오는 달님을 위로하기 위해서죠. 붓으로 찍어 그린 그림이 햇빛과 달빛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넓은 바다 위에 빛을 뿌려 놓겠다는 해님의 약속에 잔뜩 기대를 하고 나온 달님은 새까만 바다를 보고 실망합니다. 하지만 바다가 낮에 있었던 일을 이야기해주지요. 너무 강렬한 햇빛을 쏟아 내는 바람에 하얀 소금이 생겼다는 사실을요. 달님은 눈처럼 하얗게 쌓인 소금을 보며 다시 한번 사랑을 고백합니다. “해님, 사랑해요!” 사랑하는 마음이 절절히 느껴지는 그림책입니다.
장수경
1970년 전라북도 남원에서 태어나 충남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어린이 도서 연구회 창작분과에서 동화 쓰기 공부를 하였으며 방송 구성 작가로도 활동했습니다. 지금은 고려대학교 국어국문과 박사 과정에 다니면서 문학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쓴 책으로는『오줌 멀리싸기 시합』『심술쟁이 우리 할머니』『지붕이 뻥 뜷렸으면 좋겠어』『악어입과 하마입이 만났을 때』『전교 모범생』 등이 있습니다.
황인성
취미로 그렸던 그림을 1975년부터 본격적으로 그리기 시작하면서 1982년 서울대학교에 늦깎이 입학을 했습니다. 광고대행사 LG.ad, SK홍보실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근무했습니다.
“달님! 달님! 이 세상에서 가장 넓은 곳이 어딘지 아세요?” “그야 물론 바다죠. 파란 물결이 출렁출렁… 생각만 해도 가슴이 울렁거려요.” “그럼 달님, 오늘은 바다에서 달님을 만날 거예요.” “정말이에요. 해님!” “그럼요.” “이 세상에서 가장 넓은 곳. 바다에서 해님을 만나면 얼마나 행복할까.”

달님은 너무 기뻐서 잠도 오지 않았습니다. 달님은 하얀 얼굴을 더 하얗게 씻고 밤이 되자마자 넓은 바다로 갔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입니까? 까만 바닷물결 위엔 은빛으로 쏟아지는 달빛과 별빛만 가득했습니다.
(본문 16∼18쪽)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오줌 멀리싸기 시합
장수경 지음, 권사우 그림
악어입과 하마입이 만났을 때
장수경 글, 이상권 그림
지붕이 뻥 뚫렸으면 좋겠어
장수경 지음, 윤정주 그림

나만의 정원
킴벌리 버크와이너 글, 프레드리카 P. 스필맨 그림, 이주희 옮김
당신은 당신 아이의 첫 번째 선생님입니다
라히마 볼드윈 댄시, 강도은
숲의 속삭임
요 쇼메이 글·그림, 김은주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