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브르의 놀라운 세상

동화로 읽는 파브르 곤충기 (전 10권)

고수산나 외 2명 글, 김성영 외 1명 그림 | 파랑새
동화로 읽는 파브르 곤충기
정가
90,000원
할인가
81,000 (10% 9,000원 할인)
마일리지
4,0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3년 05월 23일 | 페이지 : 112쪽 | 크기 : 18.8 x 25cm
ISBN_10 : 89-7057-435-2 | KDC : 40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894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2학년 슬기로운 생활 1학기 06월 7. 동물과 식물은 내 친구
3학년 과학 1학기 공통
4학년 과학 1학기 공통
도서정보
이 도서는 절판 입니다.
곤충학자 파브르의「파브르 곤충기」를 어린이들이 읽기에 쉽도록 풍부한 삽화를 곁들여 동화로 엮었습니다. 모두 10권으로 기획된 ‘파브르의 놀라운 세상’ 시리즈입니다.

『동화로 읽는 파브르 곤충기 1 - 멋진 사냥꾼 노래기벌』은 신비로운 사냥벌들의 세계를 보여 줍니다. 사냥벌은 잡아 온 곤충들을 죽지도 않고 움직이지도 않게 만든답니다. 애벌레가 다 자랄 때까지 신선하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말이지요. 멋진 사냥꾼 노래기벌과 나나니벌의 흥미로운 세계가 펼쳐집니다.

『동화로 읽는 파브르 곤충기 2 - 불쌍한 노예 개미들』에서는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개미와 파리의 생태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하찮은 곤충처럼 보이지만 개미와 파리에게도 대단한 능력이 있습니다. 길을 찾는 능력, 싸우는 능력, 자기 몸보다 더 무거운 것을 나르는 힘, 먹이를 먹는 여러 가지 방법 등이지요. 개미 사회에는 노예와 주인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더럽고 해로운 곤충으로만 여기는 파리도 이 세상을 위해 아주 중요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놀라운 개미와 파리의 세계로 들어가 보세요.

『동화로 읽는 파브르 곤충기 3 - 위대한 건축가 호랑거미』는 거미에 대해 알아 봅니다. 곤충은 가슴과 배, 다리로 나눌 수 있고 다리도 여섯 개이지요. 하지만 거미는 머리가슴과 배로 나눌 수 있고 다리도 여덟개나 되어서 곤충이 아니랍니다. 흔히 거미를 징그럽게 여기는 어린이들이 많은데, 사실 거미는 해로운 곤충들을 잡아 먹는 아주 이로운 벌레랍니다. 이 책에는 독거미의 종류인 늑대거미와 거미줄을 잘 치기로 유명한 호랑거미에 대해 소개되어 있습니다. 거미들에게 얼마나 놀라운 능력이 있는지 들여다 볼까요?

『동화로 읽는 파브르 곤충기 4 - 똥구슬을 만드는 똥풍뎅이』는 똥풍뎅이의 생태에 대해 알려 줍니다. 지구의 구석구석 어디에서나 볼 수 있고, 그 종류는 80만 종에 이른다고 하는 곤충들. 곤충들의 생태를 탐구하는 데 커다란 역할을 해 준 파브르의 이야기를 읽으면 신비한 자연의 세계와 곤충들의 놀랍도록 지혜로운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동화로 읽는 파브르 곤충기 5 - 혼자 있고 싶은 왕독전갈』에서는 왕독전갈의 생태에 대해 알려 줍니다. 딱딱하거나 지루하지 않게 곤충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재미있는 동화처럼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화로 읽는 파브르 곤충기 6 - 큰배추흰나비의 한살이』는 큰배추흰나비의 한살이에 대해 알려 줍니다. 양배추에 200개나 되는 알을 낳고 그 알이 애벌레가 되고 양배추잎을 먹으며 자라서 허물을 벗고 번데기 시기를 지나고 나비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이야기로 풀어 들려 줍니다. 큰배추흰나비의 천적 등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동화로 읽는 파브르 곤충기 7 - 깔끔한 청소부 송장벌레』에서는 딱부리먼지벌레같이 ‘죽은 흉내’를 내는 곤충들과 죽은 동물의 시체를 청소하는 송장벌레의 생태에 대해 알려 줍니다.

『동화로 읽는 파브르 곤충기 8 - 가수가 된 건축가 맴맴이』는 매미의 생태를 재미있는 동화로 알려 줍니다.

『동화로 읽는 파브르 곤충기 9 - 마취 의사 구멍벌』은 구멍벌의 생태에 대해 재미있고 자세하게 알려 줍니다.

『동화로 읽는 파브르 곤충기 10 - 싸움대장 황라사마귀』에서는 덩치 큰 상대에게도 겁없이 달려드는 사마귀의 생태를 알려 줍니다.

☞ 열린어린이 관련 기사 보기
고수산나
1970년 광주에서 태어났으며, 덕성여자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하였습니다.1998년 샘터사 동화상에「별이의 우산」이, 같은 해 『아동문예』에「삽살개 이야기」가 당선되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놀라운 동물 이야기』『신비한 과학 이야기』『세상에서 가장 작은 동생』『뻐꾸기 시계의 비밀』등이 있습니다.
조경숙
1962년 경기도 광주에서 태어나 숙명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1991년 「돌이와 바다」로 월간 샘터의 엄마가 쓴 동화상을, 1992년 「마음으로 듣는 소리」로 계몽아동문학상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 『만길이의 봄』『동화로 읽는 파브르 곤충기』『잠이 안 와』『거울 속에 누구요?』『나는야, 늙은 5학년』 등이 있습니다.
김춘옥
1961년 강원도 인제에서 태어났습니다. 서울산업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하였습니다. 단국대학교 대학원 문예창작과에서 아동문학을 전공했습니다. 동화「도시로 간 호박」으로 1997년 월간『아동문예』에서 신인상을 받았습니다. 1999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동화「박물관 가는 길」이 당선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 『내일로 흐르는 강』『태극구슬의 비밀을 찾아 달빛계로 가다』『작은 나라』『껄떡이와 옴살』『야호! 난장판이다』 등이 있습니다.
김성영
광고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시작으로 하여 지금은 어린이를 위한 좋은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탈무드』『금물고기』『벌거벗은 임금님』『가짜 똥』『동화로 읽는 파브르 곤충기』『미운 아기오리』『지구를 살리는 청소부』『병정개미 1114호』등이 있습니다.
김세진
서울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응용미술학과를 졸업한 뒤, 1995년과 1997년에 어린이 그림책 일러스트 워크숍을 수료하였습니다. 출판미술가협회 회원으로 매년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동화 모임 ‘감자꽃’ 회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알록여우와 은빛여우』『곤충 유치원에서 생긴 일』『줄지 않는 볏가마』『나는 독도에서 태어났어요』『구름 위를 오른 아이』『우리 집은 커다란 조개껍데기』『내가 병을 이겼어요』『우리 집은 냉장고』등이 있습니다.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우리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국내도서 > 과학 > 곤충

벌레들의 일생
자연의 친구, 곤충

오소리네 집 꽃밭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돼지책
앤서니 브라운 글·그림, 허은미 옮김
황소 아저씨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동화로 읽는 파브르 곤충기 1 - 멋진 사냥꾼 노래기벌
고수산나 글, 김성영 그림
동화로 읽는 파브르 곤충기 3 - 위대한 건축가 호랑거미
고수산나 글, 김성영 그림
동화로 읽는 파브르 곤충기 2 - 불쌍한 노예 개미들
고수산나 글, 김세진 그림

우리 집은 커다란 조개껍데기
김동광 글, 김세진 그림, 최경희 기획
나는 독도에서 태어났어요
한정아 글, 김세진 그림
동화로 읽는 파브르 곤충기 1 - 멋진 사냥꾼 노래기벌
고수산나 글, 김성영 그림

책 읽기 좋아하는 할머니
존 윈치 지음, 조은수 옮김
더 높이, 더 멀리
장피에르 베르데 지음, 피에르 봉 그림, 조현실 옮김
푸른 개
나자 지음, 최윤정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