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 첫걸음 수학동화 4세트 (전 3권)

이지현, 신순재 지음, 심은숙, 김복태, 갈현옥 그림, 홍순정 감수 | 아이세움
123 첫걸음 수학동화 4세트
정가
16,500원
할인가
14,850 (10% 1,650원 할인)
마일리지
743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2년 10월 30일 | 페이지 : 0쪽 | 크기 : 21.8 x 19.8cm
ISBN_10 : 89-378-1224-X | KDC : 4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698 | 독자 서평(0)
도서정보
이 도서는 품절 입니다.
유아들의 인지 능력을 키워 주는 책입니다. 수학의 기초 개념들을 익히게 해 줍니다. 모두 세 권이 담겨 있는『123 첫걸음 수학동화 4세트』입니다. 10권『궁금한 게 많은 악어 임금님』, 11권『아주 멋진 실수』, 12권『내 짝 네 짝 단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밝은 색감의 깔끔한 그림으로 아이들에게 쉽게 수학의 기초를 알려 줍니다.

『궁금한 게 많은 악어 임금님』은 기초적인 통계와 그래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궁금한 게 많은 임금님은 정원에 있는 과일 나무에 과일이 몇 개 있는지 궁금합니다. 생쥐 시종은 임금님에게 표를 만들어 어떤 과일이 가장 많은지 보여 줍니다. 외양간 젖소 중에서 어느 소에서 우유가 제일 많이 나오는지, 어떤 곡식이 곳간에 가장 많은지, 바구니에 어떤 알이 가장 많은지 등, 임금님이 궁금해 하는 것들을 모두 표로 만들어 궁금함을 없애 줍니다. 표를 만들면 어떤 점이 좋은지 분명하게 가르쳐 줍니다.

『아주 멋진 실수』는 반복되는 상황 속에서 규칙을 발견하고 그 다음 상황을 예측하는 힘을 길러 줍니다. 패턴에 대한 이해를 높여 줍니다. 달이는 마법사 조수입니다. 마법사는 밤에 파티가 있다고 집을 멋지게 꾸며 놓으라고 합니다. 달이가 해야 할 일들 중에서 반복되는 규칙을 발견하고 그 속에서 패턴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내 짝 네 짝 단짝』은 비교 개념을 알려 주는 그림책입니다. 덩치가 큰 반반이와 덩치가 작은 덜덜이는 단짝입니다. 덜덜이네에 반반이가 놀러 옵니다. 그런데 덩치 큰 반반이는 찐빵도 큰 거 먹고, 구슬치기에서 구슬도 더 많이 따고, 쌓기 놀이도 더 잘 합니다. 기분이 나빠진 덜덜이는 반반이가 쌓은 상자들을 툭 쳐서 무너지게 합니다. 하지만 흩어진 상자를 정리할 때는 반반이가 더 많이 옮깁니다.
이지현
1964년 대구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에서 중어중문학을 공부하였습니다. 출판사에서 어린이 책을 만들다가 현재는 그림 책을 위한 동화를 쓰고 있습니다. 글을 쓴 작품으로 『줄줄이 줄줄이』『옆집에는 누가 살고 있을까』『투덜할멈 생글할멈』『달님이 하나』 등이, 글과 그림을 함께 한 책으로 『개뼈다귀 소뼈다귀』가 있습니다. 이외에도『잠이 안 오니, 작은 곰아?』『기묘한 왕복 여행』『나머지 하나 꽁당이』등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신순재
1970년에 태어났습니다. 대학에서 철학을, 대학원에서 문예창작학을 전공하고, 어린이책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방귀 방귀 나가신다』 『거짓말이 찰싹 달라붙었어』 『노랑 버스가 부릉부릉』『아주 바쁜 입』『치과에 갔어요』 등이 있습니다.
심은숙
1971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숙명여자대학교에서 회화를 전공했습니다.『보리 아기 그림책』『여우 누이』『왕손가락들의 행진』『우리 아빠는 내 친구』『상계동 아이들』『전교 모범생』『소 염소 코 코끼리』『궁금한 게 많은 악어 임금님』『청개구리야, 왜 울어?』『밤똥 참기』『빨간 부채 파란 부채』등에 그림을 그렸고, 공연에 쓰이는 영상 동화 작업도 계속하고 있습니다.
김복태
1947년 경북 의성에서 태어났습니다. 중앙일보사 출판국에서 미술 편집 기자로 일한 바 있으며, 미국 오티스 팔슨스 미술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한국 아동도서상’(일러스트레이션 부문)을 받았으며, 대표적인 작품으로는『둘이서 둘이서』『엉금엉금 꼬마책』시리즈『울보 내 동생』『생각하는 동화』시리즈,『알쏭달쏭 12가지 띠의 비밀』『가죽 피리』『깔끔이 아저씨』등이 있습니다.
갈현옥
경희대학교에서 서양화과를 전공하였습니다. 현재 자유 일러스트레이터로 아이들을 위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작품집으로는『엄마와의 약속』『하늘을 날고 싶은 고래』『빗소리에 장단을 맞추어』『새로운 환경 이야기 30』『얼렁뚱땅 아가씨 수학백과』등이 있습니다.
홍순정
한국 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학과 학과장으로 계십니다. ‘123 첫걸음 수학동화’ 시리즈의 감수를 맡았습니다.
어느 날, 악어 임금님은 정원을 산책하다가 문득 생쥐 시종에게 말했어요.
“정원에 있는 과일 나무에 과일이 몇 개씩 달려 있는지 궁금하구나.”

시종은 과일 나무에 달린 과일을 모두 세었어요.
“사과가 20개, 배가 15개, 감이 5개!”

시종은 표를 만들어 임금님께 보여 드렸어요.
임금님은 표를 보며 고개를 끄덕였어요.
“흠, 사과가 제일 많구나! 사과를 따서 잼을 만들도록 하여라.”
(『궁금한 게 많은 악어 임금님』, 본문 4∼7쪽)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학습 그림책 > 학습 그림책 일반

수학의 발견!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달님 안녕
하야시 아키코 글·그림, 이영준 옮김

나 너 좋아해
신순재 지음, 차정인 그림
잠이 안 오니, 작은 곰아?
마틴 워델 글, 바바라 퍼스 그림, 이지현 옮김
기묘한 왕복 여행
앤 조나스 지음, 이지현 옮김

세밀화로 그린 보리 아기그림책 1~5 (전 15권)
이태수, 심은숙, 유진희 그림
세밀화로 그린 보리 아기그림책 4 (전 3권)
이태수, 심은숙, 유진희 그림
우리 아빠는 내 친구
노경실 지음, 심은숙 그림

방귀 만세
후쿠다 이와오 글·그림, 김난주 옮김
지구의 봄 여름 가을 겨울
장석훈 옮김
난 형이니까
후쿠다 이와오 글, 김난주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