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똥이 그림책 (전50권)

윤구병 기획, 보리기획 글, 김효순 외 10인 그림 | 보리
개똥이 그림책
정가
225,000원
할인가
202,500 (10% 22,500원 할인)
마일리지
10,12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1년 09월 15일 | 페이지 : 0쪽 | 크기 : 20.7 x 15.8cm
ISBN_10 : 89-8428-066-6 | KDC : 375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766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3~4세, 사회 생활 공통 공통 집단 생활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존중해요
3~4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말하기 경험·생각·느낌을 말해요
5~6세, 사회 생활 공통 공통 집단 생활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존중해요
5~6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말하기 경험·생각·느낌을 말해요
아이들은 세상을 만나고 세상을 배워갑니다.『개똥이 그림책』은 아이들에게 그 세상에 대해 보여 줄 그림책들입니다. 유아 그림책의 고전으로 손꼽혔던 ‘올챙이 그림책’이 ‘개똥이 그림책’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감성 발달, 바른 습관 형성, 가치관 형성, 인지 발달, 통찰력 형성, 자연 관찰 등 유아기에 필요한 내용들을 모아 엮은 책 50권입니다. 개성과 역량을 겸비한 그림 작가 20명이 그린 그림들도 다채롭습니다. 아이들의 좋은 그림책 친구가 되어 줄 것입니다.

감성 발달을 돕는 책(9권)
『빨강 도깨비 파랑 도깨비 노랑 도깨비』
『거꾸로 도깨비』
『장난꾸러기 도깨비』
『너랑 안 놀아』
『어른이 되고 싶어요』
『나랑 놀자』
『뒤죽박죽 도깨비』
『코주부 왕눈이 당나귀 귀』
『우리도 똑같아요』

바른 습관 형성을 돕는 책(9권)
『개구쟁이 돌이』
『말썽꾸러기 호랑이』
『오줌싸개 누리』
『아기다람쥐 다람이』
『아이쿠 아야야』
『나도 잘 해』
『흉내쟁이 찍찍이』
『찌르릉 찌르릉』
『엄마소와 송아지』

가치관 형성을 돕는 책(9권)
『토끼와 거북이』
『눈먼 곰과 다람쥐』
『나무와 싸운 멧돼지』
『심술꾸러기 사자와 모기』
『마음씨 고운 풀』
『함께 일하고 같이 놀아요』
『나도 아빠처럼 될래요』
『바닷가에 살아요』
『아빠는 깜둥이야』

인지 발달을 돕는 책(9권)
『하나에서 열까지』
『송아지의 심부름』
『나비의 숨바꼭질』
『재미있는 안경』
『장난꾸러기 먹보 뱀』
『느낌이 달라요』
『물은 어디로 가나요』
『꼬꼬댁 꼬끼오』
『개가 좋아요』

통찰력 형성을 돕는 책(9권)
『망아지 꼬리』
『아기도깨비네 집』
『장다리와 배추벌레』
『나무와 애벌레』
『바위와 소나무』
『민둥산을 가꾼 매』
『원숭이 왕』
『먹물통에 빠진 쐐기벌레』
『물이 없으면』

자연 관찰을 돕는 책(5권)
『날씨가 좋아요』
『봄이 왔어요』
『여름이 왔어요』
『가을이 왔어요』
『겨울이 왔어요』
모두 50권입니다.
보리기획
좋은 어린이 책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인 기획 집단으로,『개똥이 그림책』과『달팽이 과학동화』를 기획하고 편집했습니다.
김효순
1962년 대전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미술대학에서 시각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그 뒤 어린이 책과 잡지에 많은 그림을 그렸습니다. 작품으로는 ‘올책이 그림책’ 가운데 『내 꿀을 돌려 줘』『나하고 노올자』『뒤죽박죽 도깨비』와『밤톨이의 우주 여행』등이 있으며『여우야 꼬리 좀 빌려줘』에서도 그림을 맡았습니다.
이진아
1962년에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서울대학교에서 응용 미술을 공부하고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려왔으며 친숙한 캐릭터와 인형 제작으로 유명합니다. 그 동안‘곰돌이 아기그림책’ 시리즈,『자기만 아는 바름이』『거꾸로 도깨비』『내 마음대로 된다면』『아롱다롱 뭐게?』등의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정승각
1961년 충청북도 덕동에서 태어나 중앙대학교 서양화과를 졸업했습니다. 특히 우리 것의 아름다움과 여유로움을 보여 주는 일에 열심이십니다. 해마다 어린이들과 함께 어린이들의 생활 이야기가 담긴 벽화 작업을 하고 계십니다. 대표 작품으로『강아지똥』『오소리네 집 꽃밭』『황소 아저씨』『내가 살던 고향은』등이 있습니다. 지금은 충주에 살면서 어린이들을 위한 더 좋은 그림을 그리기 위해 애쓰고 계십니다.
☞ 작가 인터뷰 보기
윤구병
1943년 전라남도 함평에서 태어났습니다. 서울대학교 철학과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월간 『뿌리 깊은 나무』의 초대 편집장을 지냈습니다. 충북대학교 철학과 교수로 있으면서 『어린이 마을』『개똥이 그림책』『달팽이 과학동화』『보리 아기 그림책』을 기획하고 펴냈습니다. 1995년 대학 교수직을 그만두고 전라북도 부안으로 내려가, 농사를 지으면서 대안 교육을 하는 ‘변산 교육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20여 가구 50여 명이 모여 살며 논농사 밭농사를 짓고, 젓갈·효소·술 등을 만들어 자급자족하면서 자녀들과 함께 공동체 삶의 소중함을 배우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그림책 『우리 순이 어디 가니』『바빠요 바빠』『심심해서 그랬어』『우리끼리 가자』『당산 할매와 나』가 있고, 『잡초는 없다』『변산공동체학교 -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꼭 같은 것보다 다 다른 것이 더 좋아』『가난하지만 행복하게』『흙을 밟으며 살다』『자연의 밥상에 둘러앉다』『꿈이 있는 공동체 학교』 들이 있습니다.
바람직한 어린이 도서는, 첫째, 아이들의 능력을 계발하고, 둘째, 그 지능이 올바로 쓰이도록 바른 가치관을 형성시키고, 셋째, 그 가치관이 실현됨으로써 정서적 만족을 얻을 수 있어야 합니다. 개똥이 그림책에는, 일관되게 하나의 세계관이 담겨 있습니다.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생명을 존중하고, 세상을 과학적으로 인식하고, 이웃과 더불어 자유롭고 평등한 공동체 속...
- 윤구병(변산공동체학교 교장)
우리 아이들이 만들어 갈 새로운 세상,『개똥이 그림책』이 열어 줍니다. 유아 교육 그림책의 고전 ‘올챙이 그림책’이 ‘개똥이 그림책’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개똥이 그림책 ’은 유아기 교육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담았습니다.

개똥이 그림책은, 우리 아이들이 균형있게 자라고 행복하게 자라기를 바라며 만들었습니다. 유아 단계에서 꼭 필요한 것들을 형성, 발달시켜 주는 통합 교육 그림책입니다. 모두 여섯 가지 ― 감성 발달, 바른 습관 형성, 가치관 형성, 인지 발달, 통찰력 형성, 자연 관찰 ― 로 분류해 놓았으나, 50권 전체가 유기적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역량 있는 화가 스무 명이 저마다 창조적으로 작업했습니다. 수채화, 유화, 콜라주, 인형 제작, 부조, 판화 따위로 다채로워, 아이들에게 풍성한 시각 경험을 줍니다. 유아의 언어 발달 단계에 맞추어, 아름답고 깨끗한 우리 겨레의 말로 써 놓았습니다. 아이들의 언어 능력을 바르고 풍요롭게 가꾸어 줍니다. 책마다 ‘부모님께’ 드리는 글을 두었습니다. 한 권 한 권 어떤 뜻을 가지고 기획했는지 밝혔습니다. 부모님이 아이에게 무엇을 해 주어야 바람직한지 깊이 생각해 보는 자리입니다.

이 책은 1991년부터 2001년 상반기까지 웅진출판사가 방문판매조직망으로만 판매해 온 책입니다. 이제 ‘보리’가 새 옷을 입혀 단행본으로 내놓음에 따라 처음으로 서점에 진열됩니다. 우리 기획으로 이루어진 창작그림책의 원형인 이 책이 이제 공식적으로는 처음으로 유통되는 만큼 제대로 평가받고 싶습니다.

왜 ‘개똥이’라고 이름을 붙였을까요?
옛 어른들은 귀한 아이일수록 막 키우라고 했습니다. 미래의 주인으로 살아갈 우리 아이들을 온실에 가두지 마시고, 몸도 마음도 건강한 ‘개똥이’로 키우세요.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학습 그림책 > 학습 그림책 일반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사회성 키우기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기차 ㄱㄴㄷ
박은영 글·그림

빨강 도깨비 파랑 도깨비 노랑 도깨비
윤구병 기획, 보리기획 지음, 김효순 그림
나도 잘 해
윤구병 기획, 보리기획 글, 김환영 그림
아이쿠 아야야
윤구병 기획, 보리기획 지음, 박경진 그림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오소리네 집 꽃밭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황소 아저씨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소금이 온다
백남호 그림, 도토리 기획
고구마는 맛있어
도토리 기획, 양상용 그림
세밀화로 그린 곤충도감
권혁도 그림, 도토리 기획, 김진일 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