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랜드 Picture Books 009 / 세계의 걸작 그림책·미국

거인 사냥꾼을 조심하세요

콜린 맥노튼 그림·글, 전효선 옮김 | 시공주니어
거인 사냥꾼을 조심하세요
정가
11,500원
할인가
10,350 (10% 1,150원 할인)
마일리지
518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00년 05월 25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5.9 x 32.5cm
ISBN_13 : 9788952782694 | KDC : 843,334
원제
WATCH OUT FOR THE KILLERS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4248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5~6세, 사회 생활 공통 공통 사회 현상과 환경 환경 보존에 관심 가져요
1학년 국어 2학기 11월 5. 더 알고 싶어요
2학년 국어 1학기 05월 4. 마음을 담아서
수상&선정
어린이도서연구회 권장도서
꼬마 사냥꾼이 깊은 숲 속에서 커다란 초록색 괴물을 만났어요. “으악!”, “으악!” 둘 다 놀랐지요. 그 괴물은 숲 속에 사는 초록 거인이에요. 나이는 천팔백 살? 천구백 살? 초록 거인 자신도 잘 모른대요. 초록 괴물은 원래 영국에서 태어났는데, 사람들이 자꾸 나무를 잘라내고 심지 않는 바람에 나무가 있는 곳을 찾아서 이 숲 속까지 왔대요. 이 초록 거인은 사람들 손에 파괴되어 가는 자연을 나타내어요. 이 거인이 살아갈 숲이 없어지면, 거인은 어떻게 될까요?

우선 책을 펼치면 커다란 화면이 온통 녹색으로 펼쳐져 있어 마치 진짜 아마존의 밀림 지대에 들어선 듯한 느낌을 주어요. 더구나 수풀 속에는 새나 개구리 도마뱀 같은 동물들이 숨어 있어서 숨은 그림 찾기를 하는 재미도 각별해요. 투명한 수채화를 밑그림으로 하고, 그 위에 검은 사인펜으로 부드럽게 윤곽을 그린 그림은 시원시원하고 정겨워요. 초록 거인의 몸을 뒤덮고 있는 나뭇잎은 그 위에 드러눕고 싶을 만큼 푹신하고 편안해 보여요. 자연이 주는 편안함이 잘 표현되어 있어요.

유아나 저학년 어린이들에게는 ‘자연 보호’라는 구호가 피상적으로만 들리지요. 기껏 구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이 ‘쓰레기를 버리지 말자!’와 같은 것이지요. 이 책은 기발한 상상력과 재미있는 이야기, 눈을 자극하는 녹색으로 ‘자연 보호’를 느끼게끔 해주어요. 유아에게는 글이 다소 많기는 하지만, 부모님이 꼬마 사냥꾼과 초록 거인이 나누는 대화를 맛깔스럽게 읽어주신다면, 아이들도 책의 세계에 흠뻑 빠져들 거에요.
콜린 맥노튼(Colin McNaughton)
영국 노섬벌랜드 주의 월젠드에서 태어났습니다. 중앙 미술 디자인 학교에서 그래픽 디자이너 교육을 받고 나서 로열 미술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영국에서 손꼽히는 그림책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만화의 영향을 받아 주로 가볍고 경쾌한 작풍을 지니고 있고 재치있는 대화로 이야기를 끌어가는 솜씨가 탁월해 만화에 익숙한 요즘 어린이들도 무척 좋아하는 작가입니다.『거인 사냥꾼을 조심하세요』로 영국 북디자인상과 출판인이 주는 일러스트레이션상을 휩쓸었습니다.
전효선
미국 조지워싱턴 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받고 지금은 뉴욕 대학에서 영문학 박사 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사람들 때문에 숲이 줄어들자 숲에서 쫓겨난 나무거인은 꼬마 사냥꾼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나무 거인은 인간들 손에 파괴되어 가는 자연을 상징한다. 심리의 변화를 활자 크기로 표현한 것과 대화로 이야기를 끌어가는 글이 재미있다.
- 어린이도서연구회
“난 영국이라는 조그만 섬나라에서 태어났단다. 굉장히 아름다운 나라였지. 온 나라가 온통 나무로 뒤덮여 있었는데, 정말로 근사했어. 거기서 우리 거인들은 거인들끼리만 살았단다. 사람들은 사람들끼리만 따로 살았고.”
“그런데 왜 여기로 왔어요?” 그러자 거인은 슬픈 표정이 되었습니다.

“상황이 점점 나빠졌기 때문이야. 너도 알지? 사람들은 항상 나무를 자르잖아. 나무를 잘라 집을 짓고, 불을 때고, 농사 지을 땅도 마련하고. 그래도 사람들이 별로 많지 않고, 나무가 많을 때는 괜찮았지.”

“그런데 사람들이 많아지니까, 점점 더 많은 땅이 필요하게 되었어. 그래서 점점 더 많은 나무가 잘려 나가고, 숲이 줄어들기 시작했지. 사람들은 다시 나무를 심어야 한다는 생각은 하지도 못했어. 언제까지나 숲이 그대로 남아 있을 줄 알았으니까. 하지만 사람의 생명은 별로 길지 않아. 사람들이 생각하는 영원이라는 것이 우리 거인들에겐 너무나 짧은 시간이지. 거인들은 숲이 줄어들 때마다, 점점 더 깊숙한 곳으로 이사를 갔어. 그런데 몇몇 거인들은 이사를 가지 않고 그대로 살았지. 그래서 일이 벌어진 거야.”
(본문 16~17쪽)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사회성 키우기
국내도서 > 사회 탐구 > 환경 > 환경 일반

지구가 아파요
하나뿐인 지구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즐거운 로저와 대머리 해적 압둘
콜린 맥노튼 지은이, 김미경 옮김
그저 그런 학교에서 생긴 아주 특별한 일
콜린 맥너튼 글, 기타무라 사토시 그림, 노은정 옮김
갑자기!
콜린 맥노튼 지음, 유혜자 옮김

괴물들이 사는 나라
모리스 샌닥 그림·글, 강무홍 옮김
곰 사냥을 떠나자
헬린 옥슨버리 그림, 마이클 로젠 글, 공경희 옮김
알록달록 동물원
로이스 엘러트 그림·글, 문정윤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