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의 그림동화 33

트레버가 벽장을 치웠어요

롭 루이스 글·그림, 정해왕 옮김 | 비룡소
트레버가 벽장을 치웠어요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1996년 10월 30일 | 페이지 : 24쪽 | 크기 : 20.7 x 25.7cm
ISBN_10 : 89-491-1030-X | KDC : 840
원제
TIDY UP, TREVOR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1908 | 독자 서평(0)
수상&선정
6세
어린이도서연구회 권장도서:유아 만 5
어른과 아이의 서로 다른 생각으로 빚어지는 사건을 유머와 재치로 재미있게 그린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진 작가의 세심한 배려가 작품 전체에 배어 있으며, 아이들만의 세계가 다정한 글과 생동감 있는 그림으로 잘 표현된 책입니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신나게 보낸 주인공 트레버는 오늘 무엇을 하고 놀아야 할지 몰라서 따분해 합니다. 가족들은 모두 뱃놀이를 가고 혼자 있겠다는 트레버에게 엄마는 벽장이나 치우라고 합니다. 혼자 남겨진 트레버는 과연 벽장을 어떻게 치웠을까요? 책을 읽는 모든 어린이들에게 바로 자신과 자신을 둘러싼 세계의 이야기라는 공감대와 책 읽는 즐거움을 더불어 느끼게 할 것입니다.
롭 루이스
영국 런던에서 태어나 브리스틀 공예학교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필름 편집자에서 일러스트레이터로 목표를 바꾸었는데, 어린이 책 작가가 되는 것이 자신의 삶에 있어 훨씬 더 가치 있는 일이 될 것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롭 루이스는 학교와 도서관을 찾아다니며, 아이들에게 따뜻한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책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가 만들고 싶어하는 책은 아이들이 친구처럼 생각하는 책입니다. 그래서 그는 항상 아이들의 시각에서 인생을 보는 이야기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작품으로『제이크의 생일』『헨리에타의 첫 겨울』『트레버가 벽장을 치웠어요』『이 고쳐 선생과 이빨투성이 괴물』『이 고쳐 선생과 해골투성이 동굴』등이 있습니다.
정해왕
1965년 충남 서천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국문과를 마쳤습니다. 1994년 『개땅쇠』로 제2회 MBC 창작동화대상에 당선되면서 본격적인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 책 작가교실’ 대표로서 어린이 책 기획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펴낸 책으로 『자린고비 일기』『토끼 뻥튀기』『버섯 소년과 아홉 살 할머니』『코끼리 목욕통』『대기만성 손만성』『세계의 지붕에 첫발을 딛다』 등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종종 심심하면 집안의 이런 저런 물건을 모두 꺼내 어지르며 논다. 따분해 하는 트레버에게 엄마가 벽장을 치우라고 한다. 벽장 속에서 꺼낸 물건들로 트레버는 집안을 어지르며 즐겁게 놀고 오랫동안 잊고 있었던 보물을 찾아내기도 한다. 가족들이 소풍에서 돌아왔을 때 본 것은 깨끗하게 텅 비어있는 벽장과 엉망으로 어지럽혀진 집안이다.
- 어린이도서연구회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상상력 키우기

즐거워지는 책
심심할 때 펼쳐요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이 고쳐 선생과 이빨투성이 괴물
롭 루이스 글, 김영진 옮김
할아버지와 숨바꼭질
롭 루이스 글·그림, 박향주 옮김
이 고쳐 선생과 해골투성이 동굴
롭 루이스 글, 김영진 옮김

기차 ㄱㄴㄷ
박은영 글·그림
지각대장 존
존 버닝햄 글·그림, 박상희 옮김
코를 킁킁
루스 크라우스 글, 마크 사이먼트 그림, 고진하 옮김